• 맑음속초21.8℃
  • 맑음26.6℃
  • 맑음철원26.9℃
  • 맑음동두천28.0℃
  • 맑음파주27.2℃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7.1℃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19.9℃
  • 맑음서울27.8℃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26.4℃
  • 맑음울릉도21.6℃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충주27.6℃
  • 맑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1℃
  • 맑음추풍령26.6℃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9.3℃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창원25.3℃
  • 맑음광주28.5℃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7.0℃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2℃
  • 맑음고창26.0℃
  • 맑음순천28.0℃
  • 구름많음홍성(예)27.5℃
  • 구름많음26.6℃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3℃
  • 흐림태백16.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보령26.1℃
  • 맑음부여27.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27.1℃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6.7℃
  • 맑음정읍27.7℃
  • 맑음남원28.1℃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7.9℃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9.4℃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4.1℃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의성28.2℃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산청28.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2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서울시한의사회, ‘제2차 의료기기위원회’ 개최

서울시한의사회, ‘제2차 의료기기위원회’ 개최

한의 미용·의료기기 발전 성과 공유 및 유공자 시상식 가져
곽도원 위원장 “한의계 의권 확대 및 미용·레이저의학 발전에 매진”

의료기기1.jpg

 

[한의신문]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의료기기위원회(위원장 곽도원)는 지난달 28일 송촌지석영홀에서 ‘2025회계연도 제2차 위원회를 개최하고, 한의 미용·의료기기 분야의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한의미용 콘테스트와 미용의료 안전성 교육, 한의대 교육 향상 등 다양한 활동에 기여한 한의사와 학생들에게 감사패와 표창패가 수여됐다.

 

감사패는 한의미용 콘테스트의 개최를 위해 힘써온 장영훈 올곧은한의원장과 함께 한의 미용·의료의 안전성 교육에 기여해온 장인수 우석대부속한방병원 교수, 이재현 윤빛한의원장장, 이승철 이루다한의원장에게 전달됐다.

 

또한 표창패는 대전대 홍순상·민다영 학생(미용의료 안전성 교육 기여), 표창장은 대전대학교 이문환 학생(한의대 교육 향상 기여)이 각각 수상했다.

 

의료기기2.jpg

 

이어진 회의에서는 장영훈 원장이 한의미용 콘테스트 결과 보고를 진행한 데 이어 의료기기위원회 곽도원 위원장·지현우 부위원장·이재현 부위원장·하진원 자문위원 등이 참여한 학생 대상 강의에서는 로컬 한의원 기본 진료 프로토콜’, ‘부원장을 뽑는다면 무엇을 보는가등 실질적인 주제를 다뤄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분과에서 진행 중인 한의 임상에서의 미용·의료기기 활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신규 위원 및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식도 진행됐다.

 

한편 곽도원 위원장은 이번 회의는 그동안 의료기기위원회의 노력과 성과를 되돌아보는 한편 보다 밝은 미래를 위한 도약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서울시한의사회 의료기기위원회에서는 한의계 의권 확대는 물론 미용·레이저의학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날 함께 참석한 박성우 회장은 의료기기위원회 위원들의 많은 노력 덕분에 한의 임상가에서 한의 피부미용 확대와 더불어 의료기기 활용 확산에 있어 가시적인 성과들이 도출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회무 추진을 통해 한의약이 치료의학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