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8℃
  • 맑음26.6℃
  • 맑음철원26.9℃
  • 맑음동두천28.0℃
  • 맑음파주27.2℃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7.1℃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19.9℃
  • 맑음서울27.8℃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26.4℃
  • 맑음울릉도21.6℃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충주27.6℃
  • 맑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1℃
  • 맑음추풍령26.6℃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9.3℃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창원25.3℃
  • 맑음광주28.5℃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7.0℃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2℃
  • 맑음고창26.0℃
  • 맑음순천28.0℃
  • 구름많음홍성(예)27.5℃
  • 구름많음26.6℃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3℃
  • 흐림태백16.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보령26.1℃
  • 맑음부여27.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27.1℃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6.7℃
  • 맑음정읍27.7℃
  • 맑음남원28.1℃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7.9℃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9.4℃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4.1℃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의성28.2℃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산청28.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2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소사본1동, ‘소원이 닿는 무료 한의진료’ 실시

소사본1동, ‘소원이 닿는 무료 한의진료’ 실시

저소득층 노인 대상 맞춤형 한의 의료서비스 제공

부천.jpg

 

[한의신문]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1동(동장 이미숙)은 22일 부천시 소사구 보구한의원(대표원장 이정훈)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소(사본)원(1)이 닿는 무료 한의진료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관내 보구한의원이 주관했으며, 이정훈 대표원장을 비롯한 의료봉사자 2명이 참여해 약 2시간 동안 저소득 노인 5명에게 전문 한의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보구한의원에서는 매월 1회 지속적으로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의진료는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문진을 시작으로 통증 부위에 대한 침 시술과 촉진 검사로 진행됐으며, 특히 통증 부위에 대한 일상 건강 관리 방법과 한의약 상식도 함께 안내해 수혜자들이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정훈 원장은 “의료비 부담으로 한의진료를 받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진료 봉사를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진료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숙 소사본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의료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원받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