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4.2℃
  • 맑음-3.2℃
  • 맑음철원-3.6℃
  • 맑음동두천-1.9℃
  • 맑음파주-1.8℃
  • 맑음대관령-5.5℃
  • 맑음춘천-1.8℃
  • 맑음백령도7.2℃
  • 맑음북강릉3.4℃
  • 맑음강릉4.2℃
  • 맑음동해3.3℃
  • 맑음서울2.7℃
  • 맑음인천3.4℃
  • 맑음원주0.8℃
  • 구름조금울릉도6.6℃
  • 맑음수원0.4℃
  • 맑음영월-0.6℃
  • 맑음충주-1.2℃
  • 맑음서산0.4℃
  • 구름조금울진3.2℃
  • 맑음청주2.6℃
  • 맑음대전1.3℃
  • 맑음추풍령0.6℃
  • 안개안동0.5℃
  • 맑음상주-0.3℃
  • 구름많음포항7.5℃
  • 맑음군산1.7℃
  • 구름조금대구4.0℃
  • 맑음전주4.0℃
  • 구름많음울산6.0℃
  • 맑음창원8.5℃
  • 맑음광주3.9℃
  • 구름많음부산9.6℃
  • 구름조금통영8.6℃
  • 구름조금목포5.8℃
  • 구름조금여수9.2℃
  • 구름조금흑산도10.2℃
  • 구름많음완도6.5℃
  • 구름조금고창-0.6℃
  • 구름조금순천-0.3℃
  • 박무홍성(예)-1.3℃
  • 맑음-0.2℃
  • 흐림제주9.6℃
  • 구름조금고산9.9℃
  • 구름조금성산10.7℃
  • 구름많음서귀포10.3℃
  • 구름조금진주3.5℃
  • 맑음강화0.5℃
  • 맑음양평0.2℃
  • 맑음이천-0.5℃
  • 맑음인제-2.0℃
  • 맑음홍천-2.2℃
  • 맑음태백-4.3℃
  • 흐림정선군-1.1℃
  • 맑음제천-2.4℃
  • 맑음보은-1.3℃
  • 맑음천안-1.3℃
  • 맑음보령3.2℃
  • 맑음부여-0.4℃
  • 맑음금산-0.3℃
  • 맑음0.6℃
  • 맑음부안1.2℃
  • 맑음임실-0.3℃
  • 맑음정읍1.0℃
  • 맑음남원1.3℃
  • 맑음장수-1.1℃
  • 맑음고창군1.4℃
  • 맑음영광군1.1℃
  • 구름많음김해시7.3℃
  • 맑음순창군0.1℃
  • 구름조금북창원7.4℃
  • 흐림양산시9.6℃
  • 구름조금보성군4.3℃
  • 구름조금강진군3.8℃
  • 구름조금장흥2.7℃
  • 구름많음해남2.4℃
  • 구름조금고흥7.3℃
  • 구름조금의령군4.4℃
  • 맑음함양군1.0℃
  • 구름많음광양시7.8℃
  • 구름조금진도군4.5℃
  • 맑음봉화-1.1℃
  • 맑음영주-1.8℃
  • 맑음문경-0.4℃
  • 맑음청송군-1.7℃
  • 맑음영덕3.0℃
  • 맑음의성-0.7℃
  • 구름조금구미2.0℃
  • 구름많음영천1.3℃
  • 구름많음경주시5.2℃
  • 흐림거창0.9℃
  • 구름조금합천2.9℃
  • 구름많음밀양6.1℃
  • 구름조금산청1.1℃
  • 구름조금거제7.1℃
  • 구름많음남해7.7℃
  • 구름많음8.3℃
기상청 제공

2024년 11월 24일 (일)

대전시한의사회 간호사 직무교육 실시

대전시한의사회 간호사 직무교육 실시

A0032004060134502.jpg

지난달 29일 대전시한의사회(회장 김권)는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대전시 한방병원 및 한의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직원들의 친절에 따른 병·의원의 경쟁력을 향상과 공생에 대해 교육했다.



대전시한의사회 김권 회장은 “의료환경의 변화에 따라 한의원과 한방병원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다양화가 결국 경쟁력의 강화로 이어진다”며 “가장 큰 서비스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친절임을 인지하고 이를 강화하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총 3부로 준비됐으며, 1부는 컴씨 대표이사 겸 월간 의림 발행인인 대한한의사협회 강성현 법제이사가 ‘한방의료기관 종사자 서비스 마인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2부와 3부는 전문 코디네이터인 이선재 강사가 ‘서비스 예절 향상 과정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강성현 법제이사는 “우리가 식당에 갔을 때 가격도 비싸며 맛도 없는데 불친절까지 하다면 아무도 그 집에 다시 가지 않을 것이다. 설혹 가격과 맛이 비슷해도 종업원이 불친절하다면 유사한 다른 음식점을 찾아갈 것”이라며 “의료환경도 이와 다르지 않아 치료술도 중요하지만 간호원들의 환자에 대한 친절도가 결국 그 병원을 다시 찾게 하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며 직원들의 환자에 대한 친절이 병원경영에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