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8.6℃
  • 맑음19.9℃
  • 맑음철원21.7℃
  • 맑음동두천23.2℃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2.7℃
  • 맑음춘천20.8℃
  • 박무백령도18.6℃
  • 맑음북강릉16.5℃
  • 맑음강릉18.5℃
  • 맑음동해17.0℃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원주22.9℃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서산20.7℃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추풍령20.1℃
  • 맑음안동20.5℃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울산19.0℃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홍성(예)22.0℃
  • 구름많음22.5℃
  • 구름많음제주21.7℃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성산21.4℃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강화22.1℃
  • 맑음양평22.8℃
  • 구름많음이천22.1℃
  • 맑음인제17.8℃
  • 맑음홍천20.8℃
  • 맑음태백14.6℃
  • 맑음정선군17.1℃
  • 맑음제천18.2℃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부여23.0℃
  • 구름많음금산21.9℃
  • 구름많음23.0℃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정읍21.6℃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북창원22.6℃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함양군21.9℃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봉화17.2℃
  • 맑음영주20.1℃
  • 맑음문경20.3℃
  • 맑음청송군17.6℃
  • 맑음영덕16.7℃
  • 맑음의성21.1℃
  • 맑음구미23.2℃
  • 맑음영천19.0℃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밀양22.8℃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21.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폐의약품 안심처리 강원·강릉권역 공공기관 합동 추진

폐의약품 안심처리 강원·강릉권역 공공기관 합동 추진

심평원 강원본부, 지역 환경보호 및 주민 건강증진 위한 협력 강화

2.jpe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본부장 김기근·이하 강원본부)22일 본부 회의실에서 인근 공공기관들과 함께 지역 환경 보호와 지역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합동 첫 기획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심평원 강원본부장을 비롯해 금융감독원 강릉지원장, 한국재정정보원 강원·강릉권역 재정도움센터장,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동부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폐의약품은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지정된 생활계 유해 폐기물로 분류되며 안전한 처리를 위해 전용 수거함에 배출 후 소각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자원순환사회연대의 국민 대상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은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방법을 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심사평가연구소의 낭비되는 의약품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국민 절반 이상이 폐의약품을 하수구나 쓰레기로 버리고 있다. 그 결과는 환경오염과 생태계 교란으로 이어지고, 항생제·호르몬제는 항생제 내성·슈퍼박테리아 양산 등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강원본부는 인근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위해 유통기한이 지난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방법 안내 지역주민 대상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위치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 대국민 홍보 방안 등 다양한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각 기관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비치하고, 직원과 주민의 참여를 안내하는 폐의약품 안심처리 캠페인등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지킴이 활동에 공동 참여하기로 했다.

 

김기근 본부장은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더 많은 홍보가 이뤄져야 한다이를 위해 지역 주민과 더 많은 공공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