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21회 중앙이사회(19일)
[한의신문] 온사회공헌재단과 온병원그룹이 총 상금 1억원을 내건 ‘온(ON)의학대상’ 초대 수상자 10명이 확정됐다.
온의학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김동헌·온병원 병원장)는 “‘생명을 소중하게, 세상을 따뜻하게, 인류를 건강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루거나,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의료인 등을 대상으로 마련한 ‘온(ON)의학대상’ 초대(2025년) 수상자에 부산대 의대 이종수 교수(안과 부문) 등 10명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앞서 온사회공헌재단·온병원그룹은 지난 2월28일까지 대한한의사협회, 부산시의사회, 국내 대학병원 등으로부터 부문별로 모두 70여 명의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아 대학병원 교수,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10명으로 ‘온(ON)의학대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10명의 수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초대 수상자는 한의학 부문 이정한 원광대 한의과대 교수(사진)를 비롯해 △안과 부문 이종수 교수 △내과 부문 김치경 고려대 의과대학 부교수 △외과 부문 최필조 온병원 흉부외과 센터장(전 동아대의대 교수) △기초의학 부문 박석주 인제대 의대 신장내과 부교수 △의학교육 부문 김영국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 △특별(공로) 부문 신용범 부산대 의대 재활의학과 교수 △특별(공로) 부문 김정용 전 개성공단 그린닥터스 남북협력병원 병원장 △의료봉사 부문 김동해 사단법인 비전케어 이사장 △간호 부문 정정자 전 온병원 호스피스센터장 등 10명이다.
온의학대상 시상식은 오는 5월17일 온병원 15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자 10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씩 총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온사회공헌재단은 온의학대상 초대 수상자 10명의 수상 소감 등을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 의료전문방송 ONN닥터TV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한편 온병원 설립자인 정근 원장이 출연해 설립한 온사회공헌재단은 앞으로 매년 의학발전이나 사회공헌에 크게 기여한 의료계 인사들을 발굴해 ‘온의학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 수립···돌봄시스템 고도화 등 역점
수원 나눔봉사단 자휼, 관내 장애인 한의진료 봉사 ‘시동’
경상북도한의사회-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원주·횡성한의사회, 한의학 기반 피부미용 강의 ‘성료’
경기도한의사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정책간담회 개최
실손의료보험 개편 방향과 공·사 보험의 역할은?
건보공단-한국관광공사, 인공지능 기반 감사 협력 업무협약
심평원 대전충청본부,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 행복나눔 사랑의 쌀 200kg 기부
일차의료 및 국가 재난상황에서의 한의약 역할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