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시당 정책간담회(20일)
[한의신문] 광주광역시 북구한의사회(회장 김인수)와 온라인 학술 플랫폼 하베스트(HAVEST) 운영사인 ‘㈜7일(대표 김현호)’이 21일 한의학 및 통합의학 분야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의사 임상역량 강화를 위한 한의학 및 통합의학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양측이 협력해 학술 콘텐츠 발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북구한의사회 회원들에게는 신규 콘텐츠 알림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인수 회장은 “북구한의사회 회원들이 HAVEST에 탑재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면서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이어 “㈜7일이 보유한 온라인 학술 플랫폼을 활용, 한의계가 세계 보편적인 의학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필요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현대 한의학의 빠른 변화를 따라갈 수 있도록 회원들에게 고품질의 학술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현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북구한의사회가 필요로 하는 기술적·학술적 요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해 학술 사업의 양적·질적 다양화를 위해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더불어 향후 더 많은 지부 및 분회와 협업을 확대해 나가며, 한의계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베스트는 현재 다양한 유관 단체와의 MOU 체결을 통해 온라인 교육 및 학술 활동 활성화 및 의료기기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한의학 및 통합의료 분야 임상가들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조규홍 복지부 장관, 경북 화재 대피시설 안동유리한방병원 방문
“공공의료 영역에서의 한의약 역할 확대에 매진”
“회원들과 약속한 다섯 가지 공약 지키기 위해 최선”
[자막뉴스] 한의약 교육 통합 플랫폼 '한e캠퍼스' 출범
한의학 미래 여는 디지털 융합, 대전서도 힘 모은다
한의디지털융합기술개발사업 서울 권역 개최
“치료 목적 명확한 비급여 한의진료, 실손보험 보장 마땅”
도핑으로부터 안전한 한약처방, ‘월간 도핑방지’ 세미나 성료
“지자체와 원활한 소통 바탕으로 사업 확대에 매진”
보훈의료 지원 대상자, 참전유공자 가족까지 확대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