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0.5℃
  • 맑음-4.7℃
  • 맑음철원-3.8℃
  • 맑음동두천-2.6℃
  • 맑음파주-3.1℃
  • 맑음대관령-4.2℃
  • 맑음춘천-4.7℃
  • 구름조금백령도3.3℃
  • 맑음북강릉0.4℃
  • 맑음강릉0.7℃
  • 맑음동해1.7℃
  • 구름많음서울2.7℃
  • 구름많음인천2.1℃
  • 흐림원주0.8℃
  • 구름조금울릉도5.2℃
  • 흐림수원1.1℃
  • 흐림영월-1.2℃
  • 흐림충주-0.4℃
  • 흐림서산1.6℃
  • 맑음울진1.6℃
  • 흐림청주1.8℃
  • 흐림대전1.7℃
  • 흐림추풍령0.2℃
  • 흐림안동-0.7℃
  • 흐림상주0.7℃
  • 맑음포항2.7℃
  • 흐림군산1.3℃
  • 흐림대구1.3℃
  • 흐림전주2.1℃
  • 맑음울산2.5℃
  • 맑음창원3.5℃
  • 구름조금광주2.0℃
  • 맑음부산4.2℃
  • 맑음통영4.7℃
  • 맑음목포2.0℃
  • 맑음여수3.9℃
  • 구름조금흑산도6.3℃
  • 맑음완도1.6℃
  • 흐림고창-2.4℃
  • 맑음순천0.0℃
  • 눈홍성(예)1.8℃
  • 흐림1.2℃
  • 맑음제주7.0℃
  • 맑음고산6.7℃
  • 맑음성산4.8℃
  • 맑음서귀포8.4℃
  • 맑음진주-0.1℃
  • 맑음강화-0.5℃
  • 흐림양평-0.1℃
  • 흐림이천0.0℃
  • 맑음인제-0.6℃
  • 맑음홍천-3.2℃
  • 흐림태백-1.8℃
  • 구름많음정선군-0.7℃
  • 흐림제천-1.9℃
  • 흐림보은-0.9℃
  • 흐림천안0.0℃
  • 흐림보령2.9℃
  • 흐림부여0.6℃
  • 흐림금산-0.8℃
  • 흐림0.0℃
  • 흐림부안3.0℃
  • 흐림임실-0.8℃
  • 흐림정읍-0.1℃
  • 흐림남원-1.3℃
  • 흐림장수-1.6℃
  • 흐림고창군-1.3℃
  • 흐림영광군-0.2℃
  • 맑음김해시2.8℃
  • 흐림순창군-1.4℃
  • 맑음북창원4.3℃
  • 맑음양산시4.5℃
  • 맑음보성군0.0℃
  • 맑음강진군-0.7℃
  • 맑음장흥-1.8℃
  • 맑음해남-1.0℃
  • 맑음고흥-1.0℃
  • 맑음의령군-1.1℃
  • 흐림함양군0.3℃
  • 맑음광양시1.4℃
  • 맑음진도군-0.2℃
  • 흐림봉화-1.3℃
  • 흐림영주-0.4℃
  • 흐림문경-0.4℃
  • 맑음청송군-5.3℃
  • 맑음영덕-1.3℃
  • 흐림의성-2.5℃
  • 흐림구미1.6℃
  • 맑음영천-2.0℃
  • 맑음경주시-0.5℃
  • 흐림거창-2.1℃
  • 흐림합천-0.4℃
  • 맑음밀양0.0℃
  • 흐림산청0.0℃
  • 맑음거제4.9℃
  • 맑음남해2.5℃
  • 맑음4.8℃
기상청 제공

2024년 12월 04일 (수)

한의약 이미지 제고 위한 대국민 홍보에 ‘전력’

한의약 이미지 제고 위한 대국민 홍보에 ‘전력’

한의협 제2회 홍보위원회…홍보 방향성 잡기 위한 다양한 방안 제언
김석희 위원장 “한의약 긍정적 이미지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논의”

IMG_2535.JPG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26일 협회관 소회의실에서 ‘2024회계연도 제2회 홍보위원회를 개최, 한의약 관련 영상 제작 및 홍보대사를 통한 홍보 방안 등 보다 효과적으로 한의약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김석희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홍보위원 여러분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대중들에게 한의약의 긍정적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 같다오늘 마련된 자리에서 나온 여러 가지 논의 사항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홍보 방향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한의원 4대 질환(감기, 근육통, 염좌, 소화불량) 및 피부미용 홍보 방향 논의의 건 2025회계연도 홍보대사 위촉 계획 및 홍보 방안 등이 논의됐다.

 

협회는 지난 940대 이하를 타깃으로 한의원 방문 경험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홍보물 제작을 위해 드로잉 콘셉트 영상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감기, 근육통, 염좌, 소화불량 등 4대 질환을 한의학이라는 글자에 드로잉으로 표현하는 타임랩스 숏폼 영상을 게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홍보위원회는 후속 작업으로 한의원 4대 질환의 한의학적 치료 효과를 알리기 위한 모션그래픽 단편 홍보 영상(45초 이내)을 제작하는 것을 추진키로 했으며, 더불어 피부미용·레이저 활용 등 한의사의 의권 및 영역 확대를 위한 주제에 대한 영상도 제작해 대국민 홍보를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또한 2025회계연도 홍보대사 위촉 계획 및 홍보 방안의 건에서는 한의학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하고, 각 분야에 맞춰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이와 관련 홍보위원들은 향후 피부미용과 관련한 홍보를 추진할 수 있는 대중적이고 이미지가 좋은 홍보대사를 위촉할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과 함께 홍보대사를 통해 한의계를 어떻게 보여주고, 한의약의 이미지를 어떻게 바꿔줄 수 있는지 역할을 부여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위촉된 홍보대사는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홍보대사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 하기로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102024회계연도 한의학 홍보대사로 위촉된 조계현(KBO 전력강화위원장)구로다 후쿠미(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 씨와 함께 한의약과 관련한 어떤 홍보 콘텐츠를 진행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밖에 회의에서는 한의사의 역할 및 영역을 보여줄 수 있는 팸플릿 등의 자료 제작 한의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홍보 콘텐츠 제작 대만 등 전통의학이 발달한 국가의 현황을 보여주는 영상 제작 전국적으로 대중적 인기가 높은 야구 관련 유튜브 홍보 및 야구장 배너 홍보 추진 등 한의약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대국민 홍보에 대한 다양한 방안들이 제언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