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제안하면, 정책이 됩니다!”

기사입력 2024.04.15 15: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권익위, 2개월 동안 정책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개최
    우수 아이디어 15건 연말 포상…공공 분야 ‘정책 개선’으로 이어져

    정책.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이하 권익위)2024국민생각함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국민들의 생활 속 불편 해소와 공공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청년, 중장년 등 세대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5일부터 614일까지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연령별 팀(2인 이상, 5인 이내)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권익위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전문가가 포함된 내·외부 심사, 국민 선호도 조사 등 4단계 과정을 거쳐 총 15건을 선정하고 오는 11월에 열리는 국민생각함 우수 안건 시상식에서 국민권익위원장상과 총 57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동안 권익위는 국민생각함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발굴한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 모의평가 응시료 무료 지원 국가건강검진에서의 정신건강 진단·관리 확대 등과 같은 우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관계기관에 제도 개선 하도록 권고하거나 정책에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민성심 권익위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대별 특성이 담긴 아이디어가 공공 분야의 정책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국민이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