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5일 (목)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대국민 한의약 홍보 주력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대국민 한의약 홍보 주력

양질의 유튜브 콘텐츠 제작, 정기간행물 발간 등 논의
한의협 제1회 홍보위원회 개최…김영호 위원장 선임

홍보위원회.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11일 비대면 방식으로 제1회 홍보위원회를 개최,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대국민 한의약 홍보에 주력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홍보위원장에 선임된 김영호 한의협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민에게 한의계를 알리고, 한의약 이미지를 한층 더 제고하기 위한 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모여주신 홍보위원들에게 감사 드린다국민을 위해 보다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한의약 홍보 방안이 많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한의약 논문을 활용한 정기 홍보물 발행의 건 대한한의사협회 로고 개선의 건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홍보의 건 전국 홍보임원 연석회의 개최의 건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홍보의 건 등이 논의됐다.

 

한의약 논문을 활용한 정기 홍보물 발행에 대한 논의에서는 한의약 논문을 선정, 포스터 및 카드 뉴스 등의 홍보물을 정기적으로 발행해 회원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홍보물 제작은 대상 논문이 확정된 이후 김청림 홍보위원이 활동하고 있는 인테그리티 팀과 이소연 홍보위원이 함께 제작·발행키로 결정했다.

 

또한 대한한의사협회 로고 개선의 건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협회 로고는 제작 및 사용 기한이 오래된 만큼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 경기도한의사회의 로고 변경을 진행했던 유동원 홍보위원이 향후 기획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후 제출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협회 로고 개선의 방향성 등을 다시 정하기로 했는데, 다만 로고 변경은 대의원총회 의결이 필요한 중·장기적인 사업인 만큼 충분한 시간을 두고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홍보의 건은 인플루언서 연계 콘텐츠 제작, 다큐멘터리 제작, 체험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 활성화와 더불어 파급력 있는 대국민 한의약 홍보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외국인 대상 한의원 치료 체험 제공 콘텐츠 제작 질환별 주제로 유튜브 영상 제작 한의 관련 CM송 제작 네이버 지식인 활동 및 백만 유튜버 원장 섭외 공모전을 통한 한의 관련 슬로건 확보 등의 다양한 의견이 제기됐다.

 

특히 동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대상 섭외 전 어떤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할 것인지 확실히 결정하고, 단기적인 주제가 아닌 1년 정도 지속할 수 있는 장기적인 주제를 선정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전국 홍보임원 연석회의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개최키로 했으며,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홍보와 관련해서는 한약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진행키로 했다.

 

이밖에도 용어 통일화 작업 한의약 광고 진행시 홍보문구 삽입 의무화 규정 등 홍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