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6일 (금)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6일 (금)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주식회사 인사랑컨설팅은 오는 18일 서울 강남역 토즈타워점에서 한의사 개원의 대상 ‘개원의 고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사랑컨설팅은 △병원 경영 컨설팅 △진료 프로그램 기획 △개원 컨설팅 △직원 교육 등의 의료경영 자문기업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병원의 경영과 실무 노하우를 제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개원을 준비하는 한의사를 대상으로 △구인시스템 만들기 △프로그램 기획하기 △치료 동의율 높이기로 구성됐다. 또한 세미나 종료 후에는 개인 질의 시간을 통해 병원에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개원의가 궁금해하는 병원 셋팅 및 직원 구인 등의 체크 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사랑 관계자는 “병원 경영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개원의가 처음 준비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도움을 드리는 시간을 준비했다”면서 “개원하면 막상 무엇을 어떻게 세팅하는지 어려움을 느끼고 진료에 집중하기 힘들어 혼란스러울 수 있는 만큼 병원의 경영자 마인드와 진료에 대한 본래의 핵심을 모두 가져갈 수 있도록 세밀한 목표 설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관련 문의는 ㈜인사랑컨설팅 자사 홈페이지와 ㈜한메디와 올치 프라자의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
경산동의한방촌, 연말 한의 웰니스 체험객 발길 이어져
김호철 교수, WHO 전통의학 글로벌 서밋서 ‘K-성장 과학’ 발표
경북한의사회·영덕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마음침’, 유럽 6개국 의료현장에 확산…“감정·신체의 동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