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6일 (금)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6일 (금)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7일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스마트룸에서 ‘2023년도 우수국민제안’에 선정된 국민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건보공단은 국민의 참여를 통한 제안을 적극 발굴해 업무 혁신 및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 운영을 위해 국민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제안은 서식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아 국민 누구나 쉽게 건보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등록할 수 있으며, 제안 채택시 소정의 보상과 더불어 연말에 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되면 상장과 포상금이 수여된다.
올해는 채택 제안 77건 중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건이 ‘우수 국민제안선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됐으며, 각 제안들은 즉시 업무에 반영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우수 사례로는 △홈페이지·모바일상 소득월액 자격 및 보험료 조회 기능 신설 △상담 대기시간 먼저 안내를 통한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 개선 △고지서에 연체율 기재를 통한 국민의 알 권리 충족 등이 있다.
김선옥 건보공단 징수상임이사는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평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도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