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7일 (토)

보산진-정보통신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보산진-정보통신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헬스 산업 육성·글로벌 진출 지원 등 상호 협력 추진
‘초거대 AI 의료분야 적용방안’ 주제로 포럼 진행

보산진협약.jp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은 지난달 31일 디지털헬스 산업 발전과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국정과제 이행과 디지털헬스 업무 시너지 창출을 위해 마련됐으며, 디지털헬스 산업 글로벌 진출 디지털헬스 산업 육성 디지털헬스 사업화 지원 의료서비스 디지털 전환 등의 업무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디지털헬스 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코자 추진됐다.

 

또한 협약식과 함께 초거대 AI 의료분야 적용방안을 주제로 디지털헬스 산업 경쟁력 강화 포럼을 개최해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초거대 AI의 의료분야 적용 성공사례(네이버헬스케어 나군호 소장) 초거대 AI의 의료분야 현황 및 확산방향(김광준 연세대 세브란스 교수) 등의 발제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토론에서는 초거대 AI 등 디지털헬스 기술의 의료 분야 적용을 위한 데이터 활용, 인허가 등 제도적 지원과 글로벌 진출 레퍼런스 확보를 위한 지원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차순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양 기관간 교류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디지털헬스 산업 진흥 기능을 강화해 디지털헬스 글로벌 강국이 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허성욱 원장은 초거대 AI 등 유망분야의 지원 강화와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 활성화로 디지털헬스 산업 경쟁력 강화에 양 기관이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