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진해고로 잘 알려진 ㈜휴팜(대표 남정일)이 다면적약물전달시스템을 적용시킨 필름형 공진단을 특허 출원(특허출원번호: 10 2023 0052305 ‘보존성과 가용성이 우수한 필름형 공진단의 제조방법’)했다고 23일 밝혔다.
㈜휴팜은 제약산업의 발전과 함께 약물전달시스템의 중요성과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차 증대됨에 따라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복약순응도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단(丹)’형태의 제형을 넘어 다면적약물전달시스템을 적용한 신제형(가식성 필름)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소개했다.
그 결과 최근 품질 표준화 및 유효성 평가에 대한 레퍼런스를 확보하여 다면적약물전달시스템이 적용된 ‘가식성 공진단 필름’울 출시하여 천연물의약품으로서의 활용 가치를 증대시키겠다는 설명이다.
㈜휴팜 남정일 대표는 “복약 방식의 단순화, 최적화된 정량 투약 설계가 가능한 가식성 필름제형 개발은 한의약품 제형의 다양화와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형개발을 통해 한의약의 상상력을 꾸준하게 구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팜은 이외에도 복약환경 개선에 필요한 다양한 제형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팜이 운영하는 전탕닷컴(www.jeontang.com)은 최근 ‘제형개발 상담’을 오픈하여 연조·건조엑스제, 정제, 연고제, 필름제 등 다양한 제형에 대한 개발상담과 동시에 샘플 제공, 시험성적서 제공, 생산 등 후속조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한의원, 한방병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유어메디(www.makeurmedi.com) 사이트에서는 선조제품목, 처방품목은 물론 발효탕제 등 최근 시장의 니즈를 적합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