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경산동의한방촌-경산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3.30 10: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역 교육문화 한의 웰니스 치유산업 발전 위한 상호교류 진행
    최용구 단장 “한의학 발전 위해 미래신성장 산업 육성 중요”

    한방촌협약2.jpg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에서 위탁운영 중인 경산동의한방촌(사업단장 최용구)은 지난 17일 경산문화원(원장 이부희)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교육문화 한의 웰니스 치유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경산문화원 회원들의 한의 웰니스 문화체험을 통한 건강 증진과 미래신성장 산업 육성 지원을 목적으로 △경산문화원과 동의한방촌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한의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 및 의료 전문 서비스 기회 제공 △한의 웰니스 문화체험 컨텐츠 개발 및 문화원회원 교육 지원 △지역사회 문화 활동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협력 등을 진행키로 했다.

     

    최용구 단장은 “대구·경북 한의 웰니스 美·休·治癒(미·휴·치유)핵심 체험공간으로서,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에 빛나는 동의한방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며 “앞으로의 한의학 발전 등을 위해 지역 기관과의 협력과 함께 미래신성장 산업 육성 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부희 원장은 “대구한의대학교 한의 특성화 전문 인적 자원이 투입돼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동의한방촌의 든든한 가족으로서 문화 교육 선진도시 경산시민의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방촌협약1.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