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3 (목)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위원장 황만기·이하 소청위)는 지난 11일 서울 컨퍼런스 하우스 달개비에서 회의를 열고, △2023 소청위 추천 도서 선정 계획 △2022 회계연도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2종 홍보의 건 등을 논의했다.
올해 소청위 추천 도서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회원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추천 도서는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담고 있는가?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해 친숙함 증가 및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가?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해 독자층(소아 및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는가? △소아청소년들이 온·오프라인 서점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선정된다.
선정도서는 다음 회의에서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2일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도서들은 ‘2023년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위원회 추천 도서’로 저자 및 출판사가 다양한 마케팅이나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이번에 협회에서 출간한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한방소아과 전문 한의사가 알려주는 키 성장의 일급비밀(작가 권하린·심수보 한의사, 그림 조소해 한의사) △구름라마의 북극 모험(작가 최일신 한의사, 그림 최보경)을 홍보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진행 방법은 이승환 부위원장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황만기 위원장은 “이번 추천도서 응모에도 좋은 작품들이 모여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를 통해 소아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건강지식과 한의약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 줌으로써 한의약 위상제고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올해 소청위도 소아청소년을 위한 다양성과 효과성을 높인 사업들이 준비돼 있는 만큼 좋은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환 부위원장의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2종과 2쇄 1종(‘사람잡는 약초부’)의 출판 결과 보고가 있었으며, 심수보 위원이 지난 2일 실시한 제2회 공중보건한의사 소아청소년 보건사업운영 소위원회의 결과를 보고했다.
또 심수보 위원은 2021∼2022회계연도 기간 소아청소년 건강증진사업(교의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중보건한의사와 해당 사업을 지원해준 기관 관계자들에 대한 소청위원장 표창 수여 결과 보고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소아청소년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한 공중보건한의사들에 대한 위원장 감사장 및 표창장 수여식도 가졌다.
한편 이번 회의에는 황만기 위원장, 황건순·이승환 부위원장, 장승훈·심수보 위원, 오현주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다음 회의는 다음달 20일 개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