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보 한의사, ‘도전! 베스트 강의 시즌2’서 우승

기사입력 2022.11.29 13: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메디스트림 주최, 실전 적용 가능한 ‘한방소아과 진료’ 주제로 강연
    “한방 소아진료와 관련한 인사이트 확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1.jpg

    메디스트림(대표 정희범)이 기획한 한의계 인사이트 공유의 장인 ‘도전! 베스트 강의 시즌2’가 성료된 가운데 심수보 한의사(사진)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앞서 메디스트림은 한의계의 활발한 강의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9월26일부터 10월29일까지 ‘도전! 베스트 강의 시즌2’를 진행한 바 있다. 한의학 인사이트를 가진 한의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강사자로 참여가 가능한 이번 강의에는 수십명의 회원이 지원했으며, 강의기획서의 △완성도 △대중성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8인이 선정됐다. 

     

    최종 8인에 선정된 강사자는 △한방소아과 진료 △개원 매뉴얼 △통증 치료 △경혈 초음파 등 시즌1과는 다른 주제의 강의들을 진행, 1000여명이 회원이 강의를 수강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메디스트림은 강의 종료 후 △기획서 평가 △수강생 평가 점수 합산 △강의 완강률 등을 점수로 환산해 평가한 결과 심수보 한의사를 우승자로 선정, 우승 상패와 소정의 상품을 부상으로 전달했다. 

     

    심수보 한의사는 ‘한방소아과 진료’를 주제로 한방 소아진료의 특성, 진료 핵심 등을 설명하는 한편 소아진료에 대한 잠재수요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누군가에게는 꼭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라 생각하고 많은 고민과 정성을 들여 준비했고, 강의 후 많은 원장님들로부터 큰 도움이 됐다는 말을 전해듣고 더할 나위 없이 기뻤다”며 “앞으로도 한방 소아진료와 관련한 인사이트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디스트림은 “한의계가 발전하기 위한 최고의 결과물은 회원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로 비롯되는 것”이라며 “더 좋은 기획을 위해 회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것이고, 앞으로도 한의사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강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전! 베스트 강의 시즌3’는 지난 시즌 1, 2와는 차별점을 갖고,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