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한의약·생물산업 발전 위한 협의회 구성 추진

기사입력 2022.11.17 13:0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진흥원 비임상시험센터·장흥통합의료병원 등 4개 기관 참여
    천연자원 활용한 연구성과 통합해 지역 성장동력 활용 ‘기대’

    2.JPG

     

    장흥군이 지난 15일 한의약과 생물산업 발전을 위한 ‘장흥 생물산업 통합 협의회’ 구성 관련 사전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에는 △한국한의약진흥원 비임상시험센터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장흥버섯산업연구원 등 4곳으로 구성되며, 이날 논의된 협의체 구성 및 효과적인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12월 중 MOU를 체결하고, 추후 각 기관 및 행정 팀장급과 실무 담당자들을 포함시킨 실무위원회도 추가 구성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우수한 인력과 기술을 갖춘 지역 연구기관들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동연구를 확대하고, 특색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협의체가 각 연구기관의 성과가 자연스럽게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공동연구 및 정책 개발, 기술자문, 협력사업 발굴 등을 할 수 있도록 매월 1회 회의를 가질 예정이며, 정부 정책 방향과 연계해 바로 추진이 가능한 사업은 장흥군과 협업해 국비 확보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와 관련 조석훈 장흥부군수는 “장흥 생물산업 통합 협의체가 장흥군-연구기관-병원간 소통과 협력의 가교가 될 것”이라며 “연구기관들이 협업을 통해 바로 내년 시범사업을 발굴 실시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