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기사입력 2022.10.04 16: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랑구한의사회, 어르신 대상 한의약 건강강좌 진행

    중랑구.jpg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정유옹)는 지난달 28일 구립용마복지센터에서 3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한의약 건강강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건강강좌는 10월2일 노인의 날을 앞두고 진행된 것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에게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생활관리법을 비롯해 평소 앓고 있는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까지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건강강좌를 진행한 오현승 원장(전 중랑구한의사회장)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경우 평소보다 건강 관리에 더욱 힘써야 하는 시기”라며 “한의약은 예방의학적 측면에서 강점을 가진 의학인 만큼 오늘 건강강좌를 통해 전달된 내용들을 일상 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간다면 건강한 삶을 지켜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원장은 이어 “규칙적인 생활습관뿐 아니라 평상시 긍정적인 생각과 베푸는 삶을 실천하는 것도 정신적인 건강뿐 아니라 육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며 “3년여 지속된 코로나19의 끝이 어느 정도 보이는 시점에서 앞으로 한의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건강강좌를 수강한 한 어르신은 “오늘 원장님이 들려주신 건강관리법을 오늘 저녁부터 당장 해볼 생각”이라며 “한의약은 노인들에게 적합한 의학이라고 생각되며, 더욱이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등 소화기계 질환에 대한 궁금증도 풀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욱 의미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건강강좌 이외에도 소화제와 한방파스 등이 담긴 선물을 마련해 전달키도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