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3회 홍보위원회 개최 (5일)
메디스트림(대표 정희범)이 26일 한의계 대표 지식 공유의 장 ‘도전! 베스트 강의’ 시즌2를 오픈, 한의계의 활발한 강의 문화 조성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진행된 ‘도전! 베스트 강의’ 시즌1에서는 100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는 등 한의사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오픈된 시즌2에서는 총 8명의 강사자가 참여, 개원 매뉴얼부터 경혈 초음파 등 다양한 한의학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경혈 초음파 강의를 제외한 7개 강의는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온라인 강의에 참여하지 못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전 강의가 녹화본 VOD로 11월30일까지 제공된다.
강의 주제 및 일정은 △지금 바로 쉽게 배우는 한방 소아과 진료(심수보, 10/4) △천만원 아끼고 시작하는 개원 매뉴얼(최성규, 10/8) △정신과 부분 특화 시스템 구축하기(박대명, 10/11) △교과서에도 없는 만성통증, 확실하게 치료하기(최지훈, 10/15) △통증 치료, 최적의 술기 조합 활용(이동엽, 10/19)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개원의의 생존 마케팅 비법(안영수, 10/22) △안전하고 효과적인 경혈 초음파 사용법(추홍민, 10/25) △근골격계 수술 후 재활, 한의치료로 끌고 가기(조대현, 10/29)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기획서 평가 △수강생 평가 점수 △강의 완강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강의’ 1팀도 선정할 예정이며, 최우수 강의에 선정되면 최대 300만원의 혜택과 함께 메디TV 초청 및 메디클래스 입점 협업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메디스트림 콘텐츠팀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피드백을 반영해 ‘도전! 베스트 강의’를 다시 한 번 론칭하게 됐다”며 “시즌2에서는 개원 실전 지식을 위한 강의와 더불어 다년간의 임상을 해야만 알 수 있는 노하우를 총망라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는 한의계의 지식 교류가 더욱 풍성해짐을 증명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보다 많은 회원들이 강의에 참여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공유해주길 바라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강의 문화를 조성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전! 베스트 강의’ 신청은 26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디스트림 커뮤니티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의협, 제3회 홍보위원회 개최 (5일)
2025 대한한의사협회 엠버서더 발대식 (5일)
고창군보건소, ‘한방 난임부부 지원 사업’ 시행
“한의학전문대학원 선택과정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동국한의대 동문회, 제3차 동문이사회 ‘성료’
“공공의료의 틀을 한 차원 넓힌 상징적 전환점”
“회원 중심 회무 운영으로 회원들의 목소리 적극 반영”
대한원외탕전협회, 산불 재난 현장에 8천만원 상당 한약 기부
지역사회 공중보건 전문가 양성 고위과정 신설
“5세대 실손보험 도입, 소비자 보호를 위한 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