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8.4℃
  • 흐림23.3℃
  • 흐림철원21.3℃
  • 구름많음동두천19.2℃
  • 맑음파주22.2℃
  • 맑음대관령13.7℃
  • 흐림춘천23.2℃
  • 박무백령도19.6℃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8.4℃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4.2℃
  • 구름많음인천22.4℃
  • 흐림원주21.2℃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수원22.8℃
  • 구름많음영월20.5℃
  • 흐림충주21.3℃
  • 구름많음서산21.0℃
  • 흐림울진17.5℃
  • 흐림청주23.7℃
  • 구름많음대전22.2℃
  • 구름많음추풍령18.7℃
  • 구름많음안동19.7℃
  • 구름많음상주20.8℃
  • 비포항19.1℃
  • 흐림군산21.2℃
  • 구름많음대구19.9℃
  • 흐림전주21.1℃
  • 구름많음울산18.5℃
  • 흐림창원19.5℃
  • 흐림광주21.0℃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8.3℃
  • 비목포20.1℃
  • 흐림여수19.7℃
  • 박무흑산도17.8℃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20.8℃
  • 흐림순천18.1℃
  • 흐림홍성(예)21.8℃
  • 흐림22.2℃
  • 비제주20.5℃
  • 흐림고산18.7℃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20.2℃
  • 흐림진주19.0℃
  • 구름많음강화20.4℃
  • 구름많음양평22.9℃
  • 구름많음이천23.0℃
  • 구름많음인제18.8℃
  • 구름많음홍천20.2℃
  • 흐림태백14.6℃
  • 구름많음정선군17.8℃
  • 흐림제천21.9℃
  • 흐림보은20.7℃
  • 흐림천안23.1℃
  • 흐림보령21.0℃
  • 구름많음부여21.1℃
  • 흐림금산21.6℃
  • 흐림21.4℃
  • 흐림부안20.4℃
  • 흐림임실20.3℃
  • 흐림정읍21.0℃
  • 흐림남원20.8℃
  • 흐림장수19.6℃
  • 흐림고창군21.5℃
  • 흐림영광군20.5℃
  • 흐림김해시19.9℃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북창원21.5℃
  • 구름많음양산시21.2℃
  • 흐림보성군19.9℃
  • 흐림강진군19.8℃
  • 흐림장흥19.8℃
  • 흐림해남20.1℃
  • 흐림고흥18.9℃
  • 구름많음의령군19.9℃
  • 흐림함양군20.3℃
  • 흐림광양시19.3℃
  • 흐림진도군19.9℃
  • 흐림봉화18.2℃
  • 흐림영주20.3℃
  • 흐림문경20.3℃
  • 구름많음청송군17.9℃
  • 구름많음영덕17.9℃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1.5℃
  • 구름많음영천18.5℃
  • 흐림경주시18.5℃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합천20.8℃
  • 구름많음밀양21.2℃
  • 흐림산청19.5℃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19.1℃
  • 흐림20.6℃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2일 (월)

지역 소외계층 건강 증진에 앞장 ‘눈길’

지역 소외계층 건강 증진에 앞장 ‘눈길’

중랑구한의사회,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서 한의의료봉사 실시
유선웅 원장 참여…19명의 어르신 대상으로 건강상담 및 침 치료 진행

1.jpg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오현승)는 지난달 28일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관장 김옥상)를 방문, 어르신 19명을 대상으로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에 앞서 중랑구한의사회는 지난달에도 오현승 회장이 직접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등 매달 1회씩 정기적인 의료봉사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유선웅 원장(장수당한의원)이 의료봉사에 참여, 진료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평소 생활에서 겪고 있는 불편함에 대한 한의약적 건강상담과 더불어 만성요통질환, 오십견 등으로 인한 어깨통증, 무릎관절통증 등의 치료를 위한 침·추나 치료 및 치매 예방·개선을 위한 침 치료 등이 시행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워졌을 뿐 아니라 가끔 복지센터로 방문하는 의료봉사진들의 발길도 끊겨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며 “지난달부터 중랑구한의사회에서 정기적으로 방문해줘 평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친절한 상담과 함께 침 치료 등을 해줘서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의료봉사 날만 손꼽아 기다려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오현승 회장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시행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봉사에 제약이 있어왔으며, 그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소식을 계속 접해왔다”며 “이에 중랑구한의사회는 지난달부터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에서의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소외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한 방안 마련에도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