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중재원,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기사입력 2022.04.08 09: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 곁에 힘이 되는 의료분쟁 조정 전문기관’ 新 비전 선포

    중재원.png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박은수)은 지난 7일 본원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임직원, 표창 수상자 등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의료중재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의료중재원 1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기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의 비전을 공표하는 선포식을 가졌다.

     

    새로운 비전은 ‘국민 곁에 힘이 되는 의료분쟁 조정 전문기관’으로, 의료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사회․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신뢰받는 전문 서비스 제공으로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해 나가고자 하는 기관의 미래상을 담고 있다.

     

    기존 비전 ‘The First & Best, 신뢰받는 의료중재원’에서 대내외 환경 변화를 반영하고, 미래의 새로운 역할과 기능을 정립하고자 새로운 비전을 설정했다.

     

    또 기념식에서는 의료분쟁조정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총 10명이 정부 포상을 받았다.

     

    박은수 의료중재원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개원 첫해 2012년 의료분쟁 조정 신청건수는 503건에서 2021년 2169건으로 4배 이상 증가하고, 조정성공률은 2012년 64%에서 2022년 3월 기준 72%로 8%p 상승하는 등 높은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직원들의 수고와 창의가 우리 사회를 평화롭게 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음을 자부심으로 간직하면서, 새로운 10년을 위해 다시 출발하자”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