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0.9℃
  • 구름조금-2.6℃
  • 맑음철원-3.3℃
  • 구름조금동두천-2.2℃
  • 구름조금파주-2.3℃
  • 맑음대관령-7.0℃
  • 구름조금춘천-0.9℃
  • 흐림백령도-0.9℃
  • 맑음북강릉1.6℃
  • 구름조금강릉2.2℃
  • 맑음동해2.9℃
  • 구름조금서울-1.0℃
  • 맑음인천-1.0℃
  • 구름많음원주-0.4℃
  • 구름많음울릉도1.3℃
  • 구름많음수원-0.6℃
  • 구름많음영월-1.1℃
  • 구름많음충주-0.2℃
  • 흐림서산-0.2℃
  • 맑음울진4.1℃
  • 눈청주-0.4℃
  • 눈대전0.0℃
  • 흐림추풍령-1.5℃
  • 구름조금안동0.8℃
  • 흐림상주0.6℃
  • 구름조금포항4.0℃
  • 구름많음군산1.2℃
  • 구름많음대구3.7℃
  • 눈전주0.6℃
  • 맑음울산4.7℃
  • 맑음창원6.8℃
  • 맑음광주4.4℃
  • 맑음부산5.7℃
  • 맑음통영5.8℃
  • 맑음목포7.0℃
  • 맑음여수5.6℃
  • 구름조금흑산도9.2℃
  • 맑음완도8.0℃
  • 구름조금고창5.5℃
  • 맑음순천3.5℃
  • 눈홍성(예)-1.2℃
  • 구름많음0.1℃
  • 비제주7.5℃
  • 흐림고산7.6℃
  • 흐림성산8.2℃
  • 구름많음서귀포8.8℃
  • 맑음진주5.3℃
  • 구름조금강화-1.4℃
  • 구름많음양평-0.9℃
  • 구름많음이천-0.1℃
  • 맑음인제-2.1℃
  • 구름조금홍천-1.6℃
  • 구름많음태백-2.9℃
  • 구름많음정선군-3.0℃
  • 구름많음제천-1.7℃
  • 흐림보은-1.5℃
  • 구름많음천안-0.5℃
  • 흐림보령0.0℃
  • 구름많음부여-0.8℃
  • 흐림금산0.0℃
  • 구름많음-1.2℃
  • 흐림부안1.8℃
  • 구름조금임실1.9℃
  • 맑음정읍4.3℃
  • 맑음남원1.6℃
  • 구름많음장수0.2℃
  • 맑음고창군3.8℃
  • 구름조금영광군4.9℃
  • 맑음김해시5.3℃
  • 맑음순창군1.6℃
  • 맑음북창원5.9℃
  • 맑음양산시5.9℃
  • 맑음보성군6.6℃
  • 구름조금강진군7.3℃
  • 구름조금장흥6.7℃
  • 맑음해남7.1℃
  • 맑음고흥6.4℃
  • 맑음의령군5.9℃
  • 구름조금함양군3.9℃
  • 맑음광양시7.4℃
  • 구름조금진도군7.4℃
  • 구름많음봉화0.8℃
  • 구름많음영주-0.3℃
  • 구름많음문경0.5℃
  • 구름많음청송군0.8℃
  • 맑음영덕2.3℃
  • 구름많음의성2.7℃
  • 흐림구미3.3℃
  • 구름많음영천3.5℃
  • 구름조금경주시4.0℃
  • 흐림거창2.3℃
  • 구름많음합천5.7℃
  • 맑음밀양4.9℃
  • 구름조금산청4.8℃
  • 맑음거제6.3℃
  • 맑음남해6.4℃
  • 맑음6.1℃
기상청 제공

2025년 01월 08일 (수)

건보공단 “AI 챗봇 상담은 ‘건강이지(Easy)’에서∼”

건보공단 “AI 챗봇 상담은 ‘건강이지(Easy)’에서∼”

누구나 쉽게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가능

2.jp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하 건보공단)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를 14일 오픈했다.

 

‘건강이지(Easy)’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해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로, 건보공단 대표홈페이지(www.nhis.or.kr) 우측 하단 ‘건강이지(Easy)’를 클릭하거나 모바일앱인 ‘The건강보험’ 설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챗봇상담 서비스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자격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증명서 등 5종 증명서의 발급과 함께 자주 묻는 자격·보험료·부과·납부·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답변이 가능하다.

 

챗봇 이용자가 ‘확인서 발급’ 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챗봇을 통해 발급 가능한 증명서 관련 답변을 자동 제공하며, 궁금한 내용 외에 연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예를 들어 ‘당월 보험료’를 조회할 경우 미납보험료 조회, 보험료 모의계산, 보험료 납부 안내 버튼까지 표출되는 방식이다.

 

건보공단은 이번 ‘건강이지(Easy)’ 서비스로 고객의 간단한 궁금증을 24시간 상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