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9℃
  • 구름많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8.0℃
  • 맑음파주18.3℃
  • 맑음대관령12.6℃
  • 구름많음춘천19.3℃
  • 맑음백령도17.3℃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강릉17.5℃
  • 맑음동해17.4℃
  • 구름많음서울21.7℃
  • 구름많음인천21.1℃
  • 맑음원주19.4℃
  • 구름많음울릉도16.6℃
  • 구름많음수원20.6℃
  • 맑음영월17.8℃
  • 맑음충주18.3℃
  • 맑음서산19.3℃
  • 흐림울진17.1℃
  • 구름많음청주21.5℃
  • 구름많음대전20.0℃
  • 구름많음추풍령18.1℃
  • 흐림안동18.7℃
  • 맑음상주18.6℃
  • 비포항18.4℃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대구18.5℃
  • 흐림전주20.4℃
  • 흐림울산18.3℃
  • 흐림창원20.1℃
  • 흐림광주20.2℃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19.5℃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8.6℃
  • 흐림완도19.3℃
  • 흐림고창19.4℃
  • 흐림순천17.0℃
  • 맑음홍성(예)20.2℃
  • 구름많음19.3℃
  • 비제주20.2℃
  • 흐림고산18.6℃
  • 흐림성산20.2℃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18.6℃
  • 맑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9℃
  • 구름많음이천20.5℃
  • 맑음인제17.5℃
  • 맑음홍천18.2℃
  • 구름많음태백14.0℃
  • 맑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8.8℃
  • 맑음보은17.4℃
  • 구름많음천안18.8℃
  • 맑음보령19.3℃
  • 구름많음부여19.1℃
  • 흐림금산19.3℃
  • 구름많음19.0℃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18.9℃
  • 흐림정읍19.7℃
  • 흐림남원19.1℃
  • 흐림장수16.9℃
  • 흐림고창군20.2℃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9.5℃
  • 흐림순창군19.0℃
  • 흐림북창원20.4℃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강진군20.0℃
  • 흐림장흥20.0℃
  • 구름많음해남20.1℃
  • 흐림고흥19.2℃
  • 흐림의령군19.0℃
  • 흐림함양군18.6℃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8℃
  • 구름많음봉화17.8℃
  • 구름많음영주18.5℃
  • 구름많음문경18.7℃
  • 맑음청송군16.6℃
  • 구름많음영덕17.4℃
  • 구름많음의성15.9℃
  • 흐림구미18.3℃
  • 구름많음영천16.2℃
  • 흐림경주시18.0℃
  • 흐림거창19.3℃
  • 흐림합천20.0℃
  • 흐림밀양19.2℃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2℃
  • 흐림남해19.0℃
  • 흐림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제36대 경북한의사회장에 김현일 회장 '연임'

제36대 경북한의사회장에 김현일 회장 '연임'

김현일 회장 “회원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 한의약의 세계화에도 주력할 것”

김현일.jpg


제36대 경상북도한의사회장에 단독으로 출마한 김현일 회장(사진·김현일한의원)이 당선돼 연임에 성공했다.  임기는 오는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3년이다.

 

경상북도한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경상북도한의사회 선거관리규칙 제5장 제26조(당선자 결정)에 의거 ‘후보자가 단독일 경우, 무투표 당선으로 한다’는 규칙에 따라 김현일 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회원 의권 보호’라는 슬로건 아래 △불법의료 척결 △의료기기 사용 요구 운동 △한약안전성 대국민 홍보 △보험수가 인상 및 보험제도 개선 △난임·치매 등 한의약 관련 사업 개척 △국가 제도권 진입을 위한 연구 개척 △회원 애로사항 상담 및 개선 △학술대회 등 단합의 장 마련 △대국민 봉사활동 확대로 한의계 위상 강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김 회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공감하며 한의사의 권익 향상과 의권 확대에 필요한 사업들을 중심으로 중앙회와 긴밀히 협조하고,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며 “특히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한의약난임사업, 교의사업 등과 더불어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발을 경북에서도 내딛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국민들이 면역력 증강 등과 관련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질병의 예방과 케어 중심의 K-Wellness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경상북도와 인도정부, 중앙회와 함께 9월 말에 웰니스관광페스타를 진행할 예정이며, 여기에 K-Wellnes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의 요체인 아유르베다와 상호교류를 할 수 있는 국제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그는 “회무가 이어질 수 있도록 또 한번 믿고 맡겨준 회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