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6℃
  • 맑음16.9℃
  • 맑음철원17.0℃
  • 맑음동두천18.1℃
  • 맑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2.8℃
  • 맑음춘천17.9℃
  • 안개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7.2℃
  • 흐림강릉17.5℃
  • 흐림동해17.6℃
  • 맑음서울20.9℃
  • 맑음인천21.2℃
  • 맑음원주18.4℃
  • 흐림울릉도16.5℃
  • 흐림수원21.3℃
  • 맑음영월18.0℃
  • 구름많음충주20.2℃
  • 맑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17.2℃
  • 구름많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9.4℃
  • 흐림추풍령17.2℃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18.7℃
  • 비포항17.9℃
  • 구름많음군산19.5℃
  • 흐림대구18.7℃
  • 구름많음전주18.8℃
  • 비울산17.2℃
  • 흐림창원19.9℃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부산18.8℃
  • 흐림통영19.2℃
  • 흐림목포19.4℃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8.3℃
  • 흐림완도19.9℃
  • 구름많음고창18.4℃
  • 구름많음순천17.2℃
  • 박무홍성(예)19.8℃
  • 구름많음18.3℃
  • 비제주19.9℃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1℃
  • 비서귀포19.6℃
  • 흐림진주18.9℃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19.9℃
  • 맑음이천19.6℃
  • 맑음인제16.5℃
  • 맑음홍천16.7℃
  • 흐림태백14.1℃
  • 흐림정선군15.8℃
  • 맑음제천17.2℃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천안17.7℃
  • 구름많음보령19.3℃
  • 구름많음부여18.9℃
  • 구름많음금산18.1℃
  • 구름많음18.0℃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정읍18.6℃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6.0℃
  • 구름많음고창군18.4℃
  • 구름많음영광군18.2℃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순창군17.8℃
  • 흐림북창원20.2℃
  • 흐림양산시20.1℃
  • 흐림보성군19.9℃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4℃
  • 흐림해남20.2℃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18.6℃
  • 흐림함양군18.4℃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20.3℃
  • 구름많음봉화14.2℃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8.4℃
  • 흐림청송군17.5℃
  • 구름많음영덕16.9℃
  • 흐림의성17.5℃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많음영천17.8℃
  • 흐림경주시17.3℃
  • 흐림거창17.8℃
  • 흐림합천19.3℃
  • 흐림밀양20.2℃
  • 흐림산청18.8℃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6℃
  • 흐림20.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실버의료기기 메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협력’

실버의료기기 메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협력’

건보공단·강원테크노파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업무협약 체결

2.jpe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는 22일 ‘실버의료기기 메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들은 복지용구·장애인보조기기·의료기기 관련 정책·연구·교육·공동사업에 대한 3자간 상호보완적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각 기관의 장비·인력·시설 등의 인프라를 공유·연계해 지역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제품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보공단은 △실증연구 정보 활용 방안 모색 △리빙랩 활용 실증연구 및 제품 개발 연계 △전시체험관 지역기업 제품 전시·홍보 지원 등에 협력하며, 강원테크노파크는 △강원도전략산업군 유망기업 발굴 및 추천 △전시체험관 활용 제품 및 기업 연계 △해외유망전시회 공동관 운영 등에 협조하고,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연계 기관 및 기업 Test-Bed 활용 △전시체험관 의료기기 기업 연계 △전자파 예비 시험검사 및 의료기기 자료 지원 등에 협의했다.

 

공공부문간 협력 성과를 민간 부문에 확산해 실버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및 제품 경쟁력 강화와 지역기업 제품 전시공모로 지역업체 지원 및 지역주민에게 전시·체험·이용 기회 확대를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선도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과제와 양극화된 의료기기산업 및 침체된 지역 의료기기산업 극복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주도를 통해 지역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체결됐다.  

 

세 기관은 이번 MOU에 기반해 향후 지역사회로 상생관계를 확장하고 원주지역 의료기기 특화산업 육성 지원 등 적극적인 교류협력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건보공단은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하면서 직면하는 이슈들을 강원혁신도시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내 공공기관들이 협력관계를 구축을 통해 극복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테크노파크는 “혁신도시에 위치한 강원테크노파크 헬스케어융합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이전 공공기관들과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강원도 디지털헬스케어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산업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용구·의료기기 관련 공동사업을 꾸준히 발굴, 의료기기 기업제품 경쟁력 확보와 지역산업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