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2℃
  • 맑음25.5℃
  • 맑음철원26.8℃
  • 맑음동두천27.9℃
  • 맑음파주26.8℃
  • 구름많음대관령16.3℃
  • 맑음춘천25.0℃
  • 맑음백령도24.6℃
  • 구름많음북강릉20.7℃
  • 맑음강릉21.6℃
  • 구름많음동해21.3℃
  • 맑음서울27.3℃
  • 맑음인천27.8℃
  • 맑음원주26.0℃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수원26.9℃
  • 맑음영월26.0℃
  • 맑음충주25.6℃
  • 맑음서산25.7℃
  • 흐림울진21.5℃
  • 구름많음청주25.8℃
  • 구름많음대전24.6℃
  • 흐림추풍령20.0℃
  • 흐림안동22.0℃
  • 흐림상주21.9℃
  • 흐림포항19.5℃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대구20.6℃
  • 구름많음전주25.1℃
  • 흐림울산19.3℃
  • 흐림창원21.5℃
  • 구름많음광주24.6℃
  • 흐림부산20.1℃
  • 흐림통영21.0℃
  • 흐림목포22.7℃
  • 흐림여수20.6℃
  • 박무흑산도22.6℃
  • 흐림완도21.5℃
  • 구름많음고창25.1℃
  • 흐림순천20.6℃
  • 맑음홍성(예)26.0℃
  • 맑음24.5℃
  • 비제주20.1℃
  • 흐림고산21.0℃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21.3℃
  • 맑음강화26.1℃
  • 맑음양평26.4℃
  • 맑음이천26.6℃
  • 맑음인제24.0℃
  • 맑음홍천24.6℃
  • 구름많음태백17.7℃
  • 맑음정선군21.7℃
  • 맑음제천23.4℃
  • 구름많음보은21.3℃
  • 맑음천안24.4℃
  • 구름많음보령26.8℃
  • 구름많음부여24.4℃
  • 구름많음금산22.8℃
  • 구름많음24.4℃
  • 구름많음부안25.4℃
  • 구름많음임실22.2℃
  • 구름많음정읍25.3℃
  • 구름많음남원23.0℃
  • 흐림장수19.1℃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영광군23.3℃
  • 흐림김해시21.5℃
  • 흐림순창군22.6℃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1℃
  • 흐림보성군21.3℃
  • 흐림강진군21.7℃
  • 흐림장흥21.5℃
  • 흐림해남21.9℃
  • 흐림고흥21.1℃
  • 흐림의령군21.4℃
  • 흐림함양군20.5℃
  • 흐림광양시20.6℃
  • 흐림진도군22.1℃
  • 맑음봉화22.3℃
  • 구름많음영주21.9℃
  • 흐림문경22.1℃
  • 흐림청송군20.1℃
  • 흐림영덕18.8℃
  • 흐림의성22.7℃
  • 흐림구미23.3℃
  • 흐림영천19.8℃
  • 흐림경주시18.8℃
  • 흐림거창20.4℃
  • 흐림합천22.2℃
  • 흐림밀양23.6℃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20.1℃
  • 흐림남해21.0℃
  • 흐림20.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자생한방병원, 남양주 와부읍서 의료봉사 실시

자생한방병원, 남양주 와부읍서 의료봉사 실시

근골격계 환자 150여명에 맞춤형 건강상담 및 치료

[사진설명] 강남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고령 근골격계 환자와 건강 상담을 하고 있다.jpg

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경훈)과 강남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10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와부농협을 찾아 한방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과 강남자생한방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 10여명은 와부농협 강당에 임시 진료소를 마련하고 고령 근골격계 환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 상담과 한방 치료를 실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근골격계 질환 치료를 원활히 받지 못했던 환자들은 와부읍을 찾아온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침 치료를 비롯해 각종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한약과 한방 파스 처방도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한의 의료봉사는 진료 인원이 몰리지 않도록 사전 예약제를 통해 진행됐다. 이외에도 의료진들은 마스크 항시 착용, 환자 간 거리유지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힘썼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전국 어르신들이 한 분이라도 더 건강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으로 경기가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활발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과 강남자생한방병원 의료진, 임직원들이 한방 의료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