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8 (목)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하 IHCO)가 지난 6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5회 청년의 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사)청년과미래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IHCO는 행사 내 △의료지원 △보건의료 지원단 부스 관리 △순찰 업무 △응급 상황 발생시 응급 처치 등의 활동을 맡았다. 이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 △손 및 구강 청결 챌린지 △의료진 응원 캠페인 △혈압 및 혈당 측정법 교육 △보건의료지원단 활동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CPR 교육’ 부스에서는 실제 더미를 이용해 응급상황시 사용할 수 있는 CPR과 올바른 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교육한 후, IHCO가 자체 제작한 뱃지를 증정했다. 또한 SNS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손 및 구강 청결 챌린지’ 부스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급부상한 일상 속 개인위생 관리와 그 중요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바른 손 및 구강 관리를 통한 셀프 백신효과에 대한 보건의료 상식 퀴즈도 준비해 청년들의 보건의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의료진 응원 캠페인’ 부스에서는 텀블러, 뱃지, 프린팅 마스크, 세면용품 등의 다양한 굿즈를 자체 제작 및 판매했으며, 의료진 응원 메시지 작성 및 의료진 체험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의료진의 노고를 알리고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혈압 및 혈당 관리에 인지율이 낮은 청년을 대상으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강조하고자 ‘혈압 및 혈당 측정법 교육’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행사 내 응급 상황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보건의료지원단 활동’ 부스도 마련됐다.
손창현 회장은 “지난 청년의 날에 이어 IHCO가 다시 한 번 청년의 날 부스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 우리가 준비한 다양한 보건의료 체험 프로그램들이 청년들의 보건의료 의식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전 세대를 아울러 의료 인식과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