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2℃
  • 맑음17.6℃
  • 맑음철원16.6℃
  • 맑음동두천18.5℃
  • 맑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3.5℃
  • 맑음춘천17.5℃
  • 구름많음백령도18.2℃
  • 흐림북강릉17.6℃
  • 흐림강릉17.8℃
  • 흐림동해18.3℃
  • 맑음서울21.2℃
  • 맑음인천21.4℃
  • 흐림원주19.3℃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1.1℃
  • 흐림영월18.2℃
  • 구름많음충주20.2℃
  • 구름많음서산19.2℃
  • 맑음울진19.0℃
  • 흐림청주21.6℃
  • 구름많음대전20.3℃
  • 구름많음추풍령18.3℃
  • 구름많음안동19.6℃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5℃
  • 구름많음군산20.0℃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4℃
  • 비울산18.8℃
  • 구름많음창원20.8℃
  • 구름많음광주20.5℃
  • 흐림부산20.0℃
  • 흐림통영20.1℃
  • 구름많음목포20.6℃
  • 흐림여수20.6℃
  • 흐림흑산도20.2℃
  • 구름많음완도20.7℃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순천17.5℃
  • 구름많음홍성(예)18.3℃
  • 구름많음20.4℃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성산20.6℃
  • 흐림서귀포21.9℃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강화17.1℃
  • 맑음양평20.1℃
  • 맑음이천19.8℃
  • 맑음인제15.4℃
  • 맑음홍천17.8℃
  • 맑음태백14.7℃
  • 흐림정선군15.9℃
  • 흐림제천18.1℃
  • 구름많음보은19.4℃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부여19.2℃
  • 구름많음금산19.1℃
  • 구름많음20.1℃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임실18.4℃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0℃
  • 구름많음장수15.9℃
  • 구름많음고창군20.1℃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19.4℃
  • 구름많음북창원20.2℃
  • 구름많음양산시20.8℃
  • 흐림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3℃
  • 흐림해남20.4℃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의령군19.8℃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광양시21.0℃
  • 흐림진도군20.6℃
  • 흐림봉화18.4℃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문경18.7℃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8.3℃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영천19.9℃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1.6℃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8℃
  • 구름많음21.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다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다

국립산림과학원, ‘산양삼 산업육성 확대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 개최

2.JPG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달 30일 ‘산양삼 산업육성 확대를 위한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협의회에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특구지정 지자체 관계관 등 20여명이 참석해 국내 산양삼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그에 따른 연구 전략을 소개하는 한편 산양삼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협의회에서는 △고품질 산양삼 친환경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산양삼재배 부산물을 이용한 산양삼산업 발전 방안 △특별관리임산물(산양삼) 품질관리현황 및 선결과제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종합토의에서는 △산양삼을 활용한 산업육성 방안 △산양삼 품질 관리를 위한 정책 및 연구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산양삼 연구협의회는 특별 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을 대상으로 관련 정책, 경영, 관리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연구 방향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며 국립산림과학원이 주관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국내 산양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자 고품질 산양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재배기술 개발 및 인삼과는 차별화된 유효성분 발굴 및 기능성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전권석 박사는 “산양삼 기능성 연구를 활성화해 국내 산양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산양삼 산업 육성을 통한 산업화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