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3℃
  • 비19.5℃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동두천21.2℃
  • 흐림파주21.7℃
  • 구름많음대관령15.8℃
  • 구름많음춘천19.3℃
  • 구름많음백령도17.9℃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강릉18.8℃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3.4℃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원주22.7℃
  • 비울릉도20.2℃
  • 구름많음수원23.7℃
  • 구름많음영월21.4℃
  • 구름많음충주23.5℃
  • 구름많음서산22.5℃
  • 구름많음울진20.0℃
  • 구름많음청주26.1℃
  • 구름많음대전25.1℃
  • 구름많음추풍령22.2℃
  • 비안동22.8℃
  • 구름많음상주23.3℃
  • 흐림포항20.7℃
  • 맑음군산22.8℃
  • 구름많음대구22.6℃
  • 구름많음전주24.2℃
  • 흐림울산20.9℃
  • 비창원22.5℃
  • 구름많음광주25.4℃
  • 비부산22.2℃
  • 구름많음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3.0℃
  • 비여수23.0℃
  • 구름많음흑산도21.6℃
  • 흐림완도23.6℃
  • 구름많음고창24.6℃
  • 흐림순천23.7℃
  • 구름많음홍성(예)24.0℃
  • 구름많음25.0℃
  • 흐림제주22.1℃
  • 흐림고산20.9℃
  • 흐림성산23.0℃
  • 흐림서귀포22.2℃
  • 흐림진주23.3℃
  • 구름많음강화21.7℃
  • 구름많음양평21.5℃
  • 구름많음이천22.2℃
  • 흐림인제17.0℃
  • 흐림홍천19.5℃
  • 흐림태백16.7℃
  • 구름많음정선군19.3℃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보은22.8℃
  • 구름많음천안24.1℃
  • 구름많음보령23.1℃
  • 구름많음부여23.6℃
  • 구름많음금산23.5℃
  • 맑음24.6℃
  • 맑음부안23.2℃
  • 구름많음임실23.3℃
  • 구름많음정읍24.3℃
  • 흐림남원24.7℃
  • 흐림장수22.7℃
  • 구름많음고창군23.9℃
  • 구름많음영광군23.7℃
  • 흐림김해시22.0℃
  • 흐림순창군25.1℃
  • 흐림북창원24.2℃
  • 흐림양산시21.2℃
  • 흐림보성군24.8℃
  • 흐림강진군24.7℃
  • 흐림장흥24.5℃
  • 흐림해남23.7℃
  • 흐림고흥23.9℃
  • 흐림의령군24.2℃
  • 흐림함양군24.5℃
  • 흐림광양시23.2℃
  • 흐림진도군22.3℃
  • 구름많음봉화20.7℃
  • 흐림영주19.8℃
  • 구름많음문경23.7℃
  • 구름많음청송군21.5℃
  • 흐림영덕19.9℃
  • 구름많음의성22.9℃
  • 구름많음구미24.0℃
  • 흐림영천20.9℃
  • 흐림경주시20.3℃
  • 흐림거창23.8℃
  • 흐림합천24.1℃
  • 흐림밀양24.3℃
  • 흐림산청23.3℃
  • 흐림거제22.1℃
  • 흐림남해22.8℃
  • 흐림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김선민 심평원장, 脫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김선민 심평원장, 脫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일회용컵 사용하지 않는 잠깐의 수고, 다회용컵 사용으로 지구환경은 최고!”

1.jpg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김선민 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선정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챌린지 참여문을 SNS에 게시하고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의 지목을 받은 김선민 원장은 ‘일회용컵 사용하지 않는 잠깐의 수고, 다회용컵 사용으로 지구환경은 최고’라는 표어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대상자로는 평소 친환경정책에 앞장서고 있는 감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을 추천했다.


김선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속히 증가한 상황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심평원이 동참하겠다”며 “고고 챌린지 참여로 많은 분들이 이러한 노력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심평원은 오는 7월1일 사내 카페에 다회용컵을 도입하고 이를 사용하는 직원에게 소정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형태의 정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