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2℃
  • 맑음22.4℃
  • 맑음철원24.3℃
  • 맑음동두천26.0℃
  • 맑음파주25.7℃
  • 맑음대관령21.7℃
  • 맑음춘천22.8℃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4.9℃
  • 맑음강릉24.5℃
  • 맑음동해23.5℃
  • 맑음서울26.3℃
  • 맑음인천24.8℃
  • 맑음원주24.6℃
  • 맑음울릉도21.5℃
  • 맑음수원25.1℃
  • 맑음영월22.2℃
  • 맑음충주25.2℃
  • 맑음서산25.0℃
  • 맑음울진22.3℃
  • 맑음청주25.1℃
  • 맑음대전24.7℃
  • 맑음추풍령22.7℃
  • 맑음안동22.9℃
  • 맑음상주22.6℃
  • 맑음포항21.8℃
  • 맑음군산24.8℃
  • 맑음대구22.7℃
  • 맑음전주25.6℃
  • 맑음울산22.0℃
  • 맑음창원23.2℃
  • 맑음광주24.8℃
  • 맑음부산24.0℃
  • 맑음통영22.7℃
  • 박무목포21.2℃
  • 흐림여수22.3℃
  • 맑음흑산도22.2℃
  • 맑음완도23.7℃
  • 맑음고창24.7℃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5.5℃
  • 맑음24.2℃
  • 맑음제주24.8℃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3.6℃
  • 맑음서귀포23.4℃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25.5℃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4.8℃
  • 맑음인제19.1℃
  • 맑음홍천21.2℃
  • 맑음태백23.0℃
  • 맑음정선군19.7℃
  • 맑음제천22.6℃
  • 맑음보은23.7℃
  • 맑음천안24.5℃
  • 맑음보령25.5℃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6℃
  • 맑음24.2℃
  • 맑음부안24.5℃
  • 맑음임실23.1℃
  • 맑음정읍25.6℃
  • 맑음남원24.7℃
  • 맑음장수22.8℃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3.6℃
  • 맑음순창군24.5℃
  • 맑음북창원24.3℃
  • 맑음양산시24.3℃
  • 맑음보성군23.9℃
  • 맑음강진군22.4℃
  • 맑음장흥23.0℃
  • 맑음해남22.5℃
  • 맑음고흥23.5℃
  • 맑음의령군22.7℃
  • 맑음함양군23.2℃
  • 맑음광양시25.0℃
  • 맑음진도군22.3℃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2.0℃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2.1℃
  • 맑음영덕21.8℃
  • 맑음의성23.0℃
  • 맑음구미25.0℃
  • 맑음영천21.1℃
  • 맑음경주시22.3℃
  • 맑음거창22.9℃
  • 맑음합천21.9℃
  • 맑음밀양22.4℃
  • 맑음산청23.4℃
  • 맑음거제23.1℃
  • 맑음남해23.2℃
  • 맑음23.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자생한방병원, '국민안심병원' 지정

자생한방병원, '국민안심병원' 지정

‘코로나19 공동 극복위한 의료진∙환자 선서식’ 개최

국민안심병원.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난 24일 ‘국민안심병원’으로서 지정됐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정을 분리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제반 조치들을 국가 권고 수준 이상으로 실시하는 병원을 말한다.

 

자생한방병원은 환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시설 방역 및 외부 감염원 유입 차단을 위한 조치와 더불어 면회도 금지해왔다.

그 결과 지난 20~22일 입원환자 485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5%(462명)가 ‘코로나19에 안전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청결 및 관리 등이 잘 이뤄지고 있다’는 응답도 96%(467명)로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이진호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척추∙관절 질환이 있는데도 제때 병원을 찾기 망설이는 환자분들이 많다. 이번에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됨으로써 척추∙관절 질환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평소 철저한 감염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 19 공동 극복을 위한 의료진∙환자 선서식’도 가졌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모두의 노력으로 이겨낼 수 있기 때문에 선서식에 참석한 의료진∙환자 대표들은 각자가 실천해야 할 감염병 예방 수칙을 숙지하고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