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2.8℃
  • 맑음26.7℃
  • 맑음철원28.2℃
  • 맑음동두천28.8℃
  • 맑음파주28.3℃
  • 맑음대관령24.9℃
  • 맑음춘천26.5℃
  • 맑음백령도25.9℃
  • 맑음북강릉24.6℃
  • 맑음강릉25.9℃
  • 맑음동해24.0℃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5.9℃
  • 맑음원주27.7℃
  • 맑음울릉도22.7℃
  • 맑음수원27.9℃
  • 맑음영월27.1℃
  • 맑음충주27.7℃
  • 맑음서산27.7℃
  • 맑음울진22.9℃
  • 맑음청주28.2℃
  • 맑음대전28.0℃
  • 맑음추풍령26.2℃
  • 맑음안동26.5℃
  • 맑음상주26.6℃
  • 맑음포항22.9℃
  • 맑음군산26.7℃
  • 맑음대구26.4℃
  • 맑음전주28.1℃
  • 맑음울산24.0℃
  • 맑음창원26.2℃
  • 맑음광주28.5℃
  • 맑음부산25.2℃
  • 맑음통영24.6℃
  • 맑음목포24.2℃
  • 맑음여수25.2℃
  • 맑음흑산도22.6℃
  • 맑음완도27.2℃
  • 맑음고창27.7℃
  • 맑음순천27.0℃
  • 맑음홍성(예)29.3℃
  • 맑음27.4℃
  • 맑음제주25.2℃
  • 맑음고산22.7℃
  • 맑음성산24.6℃
  • 맑음서귀포24.7℃
  • 맑음진주26.3℃
  • 맑음강화27.0℃
  • 맑음양평26.6℃
  • 맑음이천27.9℃
  • 맑음인제26.7℃
  • 맑음홍천26.9℃
  • 맑음태백25.8℃
  • 맑음정선군27.4℃
  • 맑음제천26.2℃
  • 맑음보은26.6℃
  • 맑음천안26.6℃
  • 맑음보령27.5℃
  • 맑음부여27.1℃
  • 맑음금산27.7℃
  • 맑음27.1℃
  • 맑음부안27.3℃
  • 맑음임실26.5℃
  • 맑음정읍28.5℃
  • 맑음남원27.8℃
  • 맑음장수27.1℃
  • 맑음고창군27.6℃
  • 맑음영광군26.9℃
  • 맑음김해시26.8℃
  • 맑음순창군27.2℃
  • 맑음북창원27.1℃
  • 맑음양산시28.0℃
  • 맑음보성군26.1℃
  • 맑음강진군26.8℃
  • 맑음장흥27.8℃
  • 맑음해남26.8℃
  • 맑음고흥27.4℃
  • 맑음의령군25.9℃
  • 맑음함양군28.6℃
  • 맑음광양시27.0℃
  • 맑음진도군26.7℃
  • 맑음봉화27.0℃
  • 맑음영주26.0℃
  • 맑음문경26.7℃
  • 맑음청송군27.0℃
  • 맑음영덕23.3℃
  • 맑음의성28.1℃
  • 맑음구미28.1℃
  • 맑음영천25.8℃
  • 맑음경주시26.0℃
  • 맑음거창27.9℃
  • 맑음합천26.7℃
  • 맑음밀양27.1℃
  • 맑음산청27.5℃
  • 맑음거제25.0℃
  • 맑음남해25.8℃
  • 맑음26.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한의사도 힘 보탤 것”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한의사도 힘 보탤 것”

서울시한의사회 및 분회, 각 구 보건소에 한약 기증

서울시한의사회1.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서울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와 소속 각 분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무원들을 격려하고자 지난 3일부터 서울시내 25개 보건소에 한약을 기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서울시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는 24시간 운영하며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사태를 막고 있는 상황으로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피로도 역시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서울시한의사회와 소속 각 분회가 50% 씩 비용을 부담해 각 구 해당보건소에 한약 10박스씩 제공키로 한 것.

 

홍주의 회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 최일선에서 시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무원분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기부 대열에 동참키로 한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국가적 재난상황인 만큼 우리 한의사도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만큼 도움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일 서초구보건소(소장 이헌재)에 쌍화탕을 전달한 서초구한의사회 황만기 회장은 "코로나 19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헌신적인 마음으로 비상 근무를 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지친 몸과 마음 상태에 있는 서초구보건소 현장 공무원 분들과 자원봉사자 분들께 면역력을 챙기시라는 차원에서 쌍화탕을 전달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서울시5.jpg

서울시한의사회2.jpg

 

서울시한의사회3.jpg

 

서울시한의사회4.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