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4.1℃
  • 맑음31.5℃
  • 구름많음철원30.2℃
  • 맑음동두천30.9℃
  • 맑음파주30.3℃
  • 맑음대관령25.1℃
  • 맑음춘천32.7℃
  • 맑음백령도25.6℃
  • 맑음북강릉28.2℃
  • 맑음강릉29.1℃
  • 맑음동해23.8℃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7.5℃
  • 맑음원주31.7℃
  • 맑음울릉도23.6℃
  • 맑음수원28.1℃
  • 맑음영월31.5℃
  • 맑음충주31.8℃
  • 맑음서산29.4℃
  • 맑음울진23.2℃
  • 맑음청주31.8℃
  • 맑음대전31.5℃
  • 맑음추풍령29.5℃
  • 맑음안동31.9℃
  • 맑음상주31.3℃
  • 맑음포항24.8℃
  • 맑음군산25.8℃
  • 맑음대구31.6℃
  • 구름많음전주29.2℃
  • 맑음울산25.1℃
  • 맑음창원24.8℃
  • 구름많음광주31.1℃
  • 맑음부산26.3℃
  • 맑음통영25.6℃
  • 맑음목포27.4℃
  • 맑음여수26.2℃
  • 맑음흑산도24.0℃
  • 맑음완도29.5℃
  • 맑음고창27.5℃
  • 맑음순천27.9℃
  • 맑음홍성(예)30.4℃
  • 맑음30.8℃
  • 맑음제주27.2℃
  • 맑음고산23.7℃
  • 맑음성산25.6℃
  • 맑음서귀포25.9℃
  • 맑음진주27.2℃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30.9℃
  • 맑음이천32.3℃
  • 맑음인제32.6℃
  • 맑음홍천32.8℃
  • 맑음태백26.2℃
  • 맑음정선군31.7℃
  • 맑음제천29.9℃
  • 맑음보은29.7℃
  • 맑음천안30.6℃
  • 맑음보령29.2℃
  • 맑음부여31.1℃
  • 맑음금산29.4℃
  • 맑음30.5℃
  • 맑음부안26.7℃
  • 구름많음임실28.9℃
  • 맑음정읍29.7℃
  • 구름많음남원28.6℃
  • 흐림장수26.4℃
  • 맑음고창군28.5℃
  • 맑음영광군27.5℃
  • 맑음김해시26.5℃
  • 구름많음순창군29.4℃
  • 맑음북창원27.8℃
  • 맑음양산시29.5℃
  • 맑음보성군28.5℃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6.7℃
  • 맑음해남27.8℃
  • 맑음고흥28.5℃
  • 맑음의령군30.7℃
  • 맑음함양군30.9℃
  • 맑음광양시28.8℃
  • 맑음진도군27.8℃
  • 맑음봉화28.7℃
  • 맑음영주30.0℃
  • 맑음문경30.6℃
  • 맑음청송군30.1℃
  • 맑음영덕24.0℃
  • 맑음의성32.0℃
  • 맑음구미32.9℃
  • 맑음영천29.0℃
  • 맑음경주시28.0℃
  • 맑음거창30.8℃
  • 맑음합천31.3℃
  • 맑음밀양29.2℃
  • 맑음산청30.9℃
  • 맑음거제25.0℃
  • 맑음남해25.3℃
  • 맑음27.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한의약과 모교 발전을 위해 힘 모으자”

“한의약과 모교 발전을 위해 힘 모으자”

원광대 한의대 11기 동창회…모교 발전기금 1000만원 전달
안수기 동창회장 선출, “국민건강 증진위한 우리 역할 막중”

<한의신문>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83학번 11기 동창회(준비위원장 안수기)는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엘시티에서 졸업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 모교발전 기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한데 이어동기들간 재학시절의 추억 회상과 한의사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시한번 가다듬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원광대 한의대 김영목 학장, 정경진 동창회장, 김영선 대한여한의사회장, 동신대 한의대 나창수 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동기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원광대동문1.jpg

 

김영목 학장(원광대 한의대 4기)은 축사를 통해 “11기 동창회 여러분들이 사회 각계에서 모범적인 활동으로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계셔서 언제나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특히 모교 발전을 위해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원광대학교와 동문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원광대동문3.jpg

또한 정경진 동창회장은 “어렵고 힘든 가운데에서도 졸업 30주년을 맞이하여 멋진 기념행사를 성대히 준비해주신 안수기 준비위원장님과 11기 선배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면서 “동창회에서도 모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념 행사에서는 11기 동창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1000만원을 원광대학교의 발전 기금으로 기탁한데 이어 동문회 발전을 위해서도 일정액의 기금을 조성해 전달했다.

 

원광대 동문2.jpg

한편 11기 동기회는 만장일치로 안수기 준비위원장을 새 동기회장으로 선출했다.

 

안수기 회장은 “우리에게 주어진 역할이 막중하다. 한의사로서 각각의 의료기관에서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진료에 힘써야 하는 것은 물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한의약의 발전을 위해서도 매진해야 한다”면서 “그럼에도 우리의 뿌리라 할 수 있는 모교의 발전을 위해 회원 모두가 하나되어 큰 힘을 보태 나가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