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3.5℃
  • 구름많음28.9℃
  • 흐림철원27.5℃
  • 구름많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8.2℃
  • 맑음대관령24.4℃
  • 흐림춘천28.3℃
  • 맑음백령도25.7℃
  • 맑음북강릉26.0℃
  • 맑음강릉27.9℃
  • 맑음동해22.5℃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31.2℃
  • 맑음울릉도22.8℃
  • 맑음수원27.0℃
  • 맑음영월30.7℃
  • 맑음충주31.5℃
  • 맑음서산28.4℃
  • 맑음울진23.0℃
  • 맑음청주31.2℃
  • 맑음대전30.8℃
  • 맑음추풍령28.7℃
  • 맑음안동29.8℃
  • 맑음상주30.4℃
  • 맑음포항24.4℃
  • 구름많음군산24.7℃
  • 맑음대구29.1℃
  • 구름많음전주26.7℃
  • 맑음울산24.0℃
  • 맑음창원23.6℃
  • 구름많음광주28.6℃
  • 맑음부산24.1℃
  • 맑음통영24.4℃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흑산도24.0℃
  • 맑음완도27.4℃
  • 맑음고창25.9℃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9.1℃
  • 맑음29.2℃
  • 맑음제주26.2℃
  • 맑음고산23.6℃
  • 맑음성산24.9℃
  • 맑음서귀포25.7℃
  • 맑음진주25.2℃
  • 맑음강화24.8℃
  • 맑음양평29.8℃
  • 맑음이천30.0℃
  • 맑음인제29.7℃
  • 맑음홍천28.8℃
  • 맑음태백23.9℃
  • 맑음정선군29.7℃
  • 맑음제천29.6℃
  • 맑음보은30.1℃
  • 맑음천안28.6℃
  • 맑음보령25.3℃
  • 맑음부여29.1℃
  • 구름많음금산28.1℃
  • 맑음29.0℃
  • 구름많음부안25.0℃
  • 구름많음임실26.6℃
  • 맑음정읍27.5℃
  • 흐림남원27.3℃
  • 흐림장수21.2℃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5.7℃
  • 맑음김해시24.1℃
  • 구름많음순창군28.5℃
  • 맑음북창원27.0℃
  • 맑음양산시27.1℃
  • 맑음보성군25.8℃
  • 맑음강진군27.8℃
  • 맑음장흥24.8℃
  • 맑음해남26.5℃
  • 맑음고흥26.5℃
  • 맑음의령군27.5℃
  • 구름많음함양군27.3℃
  • 맑음광양시26.3℃
  • 맑음진도군25.2℃
  • 맑음봉화27.2℃
  • 맑음영주28.9℃
  • 맑음문경29.9℃
  • 맑음청송군28.1℃
  • 맑음영덕22.0℃
  • 맑음의성29.9℃
  • 맑음구미32.3℃
  • 맑음영천25.8℃
  • 맑음경주시26.3℃
  • 맑음거창28.6℃
  • 맑음합천29.1℃
  • 맑음밀양27.7℃
  • 맑음산청27.0℃
  • 맑음거제23.7℃
  • 맑음남해24.0℃
  • 맑음25.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경북도회,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와 업무 협약

KakaoTalk_20191219_204208356.jpg

<한의신문> 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현일)는 지난 19일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지부장 나명현)와 ‘상호업무 협력 협약서’를 체결, 향후 양 기관간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두 기관은 각 조직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장기요양환자의 질병 치료 및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서는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노인장기요양 기관의 한의사회 협조 사항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협력 △노인장기요양기관의 교육지원 △필요한 협력사업 및 상호 교류를 적시했으며,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긴밀히 연락하고,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현일 회장(사진 왼쪽)은 “우리 사회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어르신들의 질병 예방과 치료는 노년의 삶의 질을 제고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화두가 됐다”면서 “이러한 때에 장기요양환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앞으로 우리 지역 한의사들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나명현 지부장은 “오랜 기간 병동 생활을 하는 장기요양환자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관리에 큰 효용을 갖고 있는 한의약적 처치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경북한의사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나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는 노인요양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기관장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노인복지단체로서 고령화 사회에 맞춰 노인복지 사업의 활성화와 회원기관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