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6.4℃
  • 구름조금0.1℃
  • 구름조금철원0.2℃
  • 구름조금동두천1.7℃
  • 구름많음파주-0.5℃
  • 구름많음대관령-4.0℃
  • 구름조금춘천1.4℃
  • 구름조금백령도8.8℃
  • 맑음북강릉5.5℃
  • 구름조금강릉6.5℃
  • 구름조금동해4.7℃
  • 구름많음서울6.1℃
  • 구름조금인천7.0℃
  • 구름조금원주3.5℃
  • 구름조금울릉도7.9℃
  • 구름많음수원3.4℃
  • 구름많음영월1.3℃
  • 구름조금충주1.6℃
  • 구름많음서산3.7℃
  • 구름조금울진6.2℃
  • 구름많음청주5.5℃
  • 구름많음대전3.9℃
  • 구름많음추풍령2.1℃
  • 구름조금안동1.7℃
  • 구름많음상주2.2℃
  • 맑음포항7.4℃
  • 구름많음군산4.5℃
  • 구름조금대구4.9℃
  • 구름많음전주7.0℃
  • 구름조금울산6.7℃
  • 구름많음창원8.9℃
  • 구름많음광주8.8℃
  • 맑음부산9.6℃
  • 구름많음통영10.7℃
  • 구름조금목포10.4℃
  • 구름많음여수12.0℃
  • 구름조금흑산도12.2℃
  • 구름많음완도9.3℃
  • 구름많음고창4.1℃
  • 구름조금순천2.6℃
  • 박무홍성(예)2.2℃
  • 구름많음2.0℃
  • 구름많음제주13.0℃
  • 구름많음고산12.4℃
  • 구름많음성산16.2℃
  • 구름많음서귀포15.5℃
  • 구름많음진주4.1℃
  • 구름많음강화2.6℃
  • 구름많음양평3.0℃
  • 구름많음이천1.7℃
  • 맑음인제0.3℃
  • 구름조금홍천0.6℃
  • 구름많음태백-2.3℃
  • 구름많음정선군-1.9℃
  • 구름많음제천-0.8℃
  • 구름많음보은1.1℃
  • 구름많음천안1.4℃
  • 구름조금보령5.6℃
  • 구름많음부여1.5℃
  • 구름많음금산2.1℃
  • 구름많음4.1℃
  • 구름많음부안4.8℃
  • 구름많음임실2.3℃
  • 구름많음정읍4.7℃
  • 구름많음남원5.4℃
  • 구름많음장수1.0℃
  • 구름많음고창군5.4℃
  • 구름조금영광군5.6℃
  • 구름조금김해시7.6℃
  • 구름많음순창군4.5℃
  • 구름많음북창원8.1℃
  • 맑음양산시7.6℃
  • 구름조금보성군6.3℃
  • 구름조금강진군7.9℃
  • 구름조금장흥7.1℃
  • 구름많음해남6.7℃
  • 구름조금고흥7.8℃
  • 구름많음의령군4.7℃
  • 구름많음함양군2.4℃
  • 구름많음광양시9.2℃
  • 구름조금진도군6.1℃
  • 구름조금봉화0.2℃
  • 구름조금영주1.0℃
  • 구름조금문경2.4℃
  • 구름많음청송군-1.4℃
  • 구름조금영덕4.9℃
  • 구름많음의성0.7℃
  • 구름많음구미3.4℃
  • 구름조금영천3.2℃
  • 구름조금경주시4.0℃
  • 구름많음거창1.8℃
  • 구름많음합천4.0℃
  • 구름조금밀양5.3℃
  • 구름많음산청3.6℃
  • 구름많음거제8.0℃
  • 구름많음남해8.8℃
  • 구름조금7.1℃
기상청 제공

2024년 11월 25일 (월)

한의원 이미지 향상에 도움

한의원 이미지 향상에 도움

A0052005061733496.jpg

한의원 등 의료기관의 경영합리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이 모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스포츠한의학회(회장 하상철)가 고객만족을 통한 경영개선이라는 모토로 친절세미나를 개최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성모병원 세미나실에서 스포츠한의학회 주최로 한의회원 및 간호사 등 직원들의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고객만족 친절 서비스 기초과정’ 세미나가 개최됐다.

친절교육세미나 개회사에서 하상철 회장은 “최근 경기불황의 지속으로 한의원의 매출 감소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각 의료기관에서 매출신장을 위한 노력에 보다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 한의원 종사자들이 환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서 한의원의 이미지를 고양시키고, 매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IMC 국제매너센터 최희선 전임강사가 연사로 나와, 한의사 및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행동교육, 전화예절과 감성화법 등 한의원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최 강사는 강의를 통해 “한의원에서의 친절서비스교육은 의료기관의 경영개선은 물론 자기자신의 삶을 보다 긍정적이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의료계의 병원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예년보다 많은 150여명의 한의사와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강의와 함께 실습도 해보며 친절한 병원을 만드는 기회로 삼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와 관련 스포츠한의학회 조세왕 이사는 “매년 실시되는 스포츠한의학회의 친절서비스 과정을 통해서 환자들에게 베푸는 서비스의 수준이 갈수록 높아져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 원장은 “진작 친절서비스교육을 받았어야 하는데 머뭇거렸던 것이 안타깝다”며 “한의원장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함께 참가했는데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 스포츠한의학회는 친절교육에 대한 높은 호응에 따라 올해 하반기에도 친절교육 중급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