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5.5℃
  • 맑음1.5℃
  • 맑음철원0.3℃
  • 맑음동두천1.2℃
  • 맑음파주1.0℃
  • 맑음대관령-0.3℃
  • 맑음춘천3.7℃
  • 구름많음백령도0.0℃
  • 맑음북강릉6.0℃
  • 맑음강릉7.0℃
  • 맑음동해6.4℃
  • 맑음서울2.0℃
  • 맑음인천0.9℃
  • 맑음원주1.9℃
  • 비울릉도5.2℃
  • 맑음수원2.3℃
  • 맑음영월3.2℃
  • 맑음충주2.5℃
  • 맑음서산2.1℃
  • 구름조금울진8.4℃
  • 맑음청주3.5℃
  • 맑음대전3.7℃
  • 맑음추풍령2.3℃
  • 구름조금안동3.2℃
  • 맑음상주4.4℃
  • 구름많음포항5.5℃
  • 맑음군산4.4℃
  • 구름조금대구4.8℃
  • 구름조금전주4.0℃
  • 구름조금울산4.9℃
  • 맑음창원4.8℃
  • 구름조금광주4.4℃
  • 구름조금부산6.9℃
  • 구름조금통영6.5℃
  • 구름조금목포3.5℃
  • 구름조금여수6.9℃
  • 흐림흑산도4.8℃
  • 맑음완도6.9℃
  • 맑음고창3.6℃
  • 구름조금순천3.6℃
  • 맑음홍성(예)2.6℃
  • 맑음2.1℃
  • 구름많음제주6.7℃
  • 구름많음고산6.8℃
  • 구름조금성산7.0℃
  • 맑음서귀포13.2℃
  • 구름조금진주6.7℃
  • 맑음강화0.8℃
  • 맑음양평2.6℃
  • 맑음이천2.9℃
  • 맑음인제2.0℃
  • 맑음홍천1.9℃
  • 맑음태백0.8℃
  • 맑음정선군3.7℃
  • 맑음제천1.8℃
  • 맑음보은3.1℃
  • 맑음천안2.6℃
  • 맑음보령3.6℃
  • 맑음부여4.6℃
  • 맑음금산4.2℃
  • 맑음3.1℃
  • 맑음부안4.2℃
  • 맑음임실3.3℃
  • 맑음정읍3.2℃
  • 구름조금남원3.7℃
  • 구름조금장수2.1℃
  • 맑음고창군3.5℃
  • 맑음영광군3.2℃
  • 맑음김해시6.2℃
  • 맑음순창군3.2℃
  • 구름조금북창원6.0℃
  • 구름조금양산시7.0℃
  • 구름조금보성군5.9℃
  • 맑음강진군5.1℃
  • 맑음장흥5.2℃
  • 맑음해남5.2℃
  • 구름조금고흥7.1℃
  • 구름조금의령군3.9℃
  • 구름조금함양군5.4℃
  • 맑음광양시8.2℃
  • 구름많음진도군4.2℃
  • 맑음봉화2.5℃
  • 맑음영주2.5℃
  • 맑음문경3.5℃
  • 맑음청송군2.9℃
  • 구름조금영덕5.2℃
  • 맑음의성4.9℃
  • 맑음구미4.9℃
  • 구름조금영천4.5℃
  • 구름많음경주시4.1℃
  • 구름조금거창4.3℃
  • 구름조금합천5.6℃
  • 구름조금밀양5.7℃
  • 구름조금산청4.9℃
  • 맑음거제4.7℃
  • 구름조금남해6.6℃
  • 구름조금6.9℃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1일 (일)

스포츠한의학회 친철교육세미나

스포츠한의학회 친철교육세미나

A0052004062936641.jpg

한의원의 경영합리화차원에서 친절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스포츠한의학회(회장 오재근) 친절교육세미나가 지난달 26일 카톨릭의과대학 의과학연구실에서 개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고객만족 친절서비스세미나는 현재 친절전문교육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한상숙 원장(탑서비스 아카데미) 강의로 진행되어, ‘호감을 받는 의료인의 매너와 에티켓’을 주제로 △친절의 개념 △상황에 맞는 표정만들기 △정중한 인사예절 △감동을 전하는 전화응대 △대화예절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한상숙 원장은 친절한 의료인을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시각에 의한 이미지 55%, 청각에 의한 이미지 38%, 말의 내용 7% 등으로 나눠지며, 미소는 상대방을 편하게 하고 인간관계를 좋게 하며 아울러 호감가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자신의 마음도 즐겁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객 즉 환자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갈수 있는 ‘표정훈련을 통한 미소만들기’를 실습을 통해 강의를 진행,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좋은 인사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먼저한다, 상대방과 눈을 맞춘다, 밝게 한다, 상대방에 맞는 인사를 한다 등을, 좋은 느낌을 줄 수 없는 인사는 망설임이 느껴지는 인사, 분명하기 않은 형식적인 인사, 말로만하는 인사, 고개만 끄덕이는 인사, 무표정한 인사 등을 제시됐다.



한상숙 원장은 “대화예절에서 좋은 말씨의 원칙은 밝게, 명료하게, 긍정적인 표현, 명령형에서 의뢰형으로, 쉽게, 공손하게 말하는 것 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전화를 바꿔줄 때, 찾는 사람이 즉시 받기 어려운 때, 찾는 사람이 부재중일 때, 바뀌주는 전화를 받을 때, 잘들리지 않을 때, 도중에 끊어질 때, 잘못 걸린 전화일 때, 늦게 받았을 때, 찾아오기 위해 위치를 물을 때 등의 전화응대방법 등의 실습교육도 실시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