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3.2℃
  • 맑음-3.0℃
  • 맑음철원-3.8℃
  • 맑음동두천-2.1℃
  • 맑음파주-1.7℃
  • 맑음대관령-6.5℃
  • 맑음춘천-2.1℃
  • 맑음백령도6.9℃
  • 맑음북강릉3.4℃
  • 맑음강릉3.7℃
  • 맑음동해2.3℃
  • 맑음서울2.8℃
  • 맑음인천3.4℃
  • 맑음원주0.3℃
  • 구름조금울릉도6.1℃
  • 맑음수원-0.2℃
  • 맑음영월-1.4℃
  • 맑음충주-1.7℃
  • 맑음서산0.7℃
  • 구름조금울진2.5℃
  • 맑음청주2.4℃
  • 맑음대전0.8℃
  • 구름많음추풍령-0.2℃
  • 안개안동-0.5℃
  • 맑음상주-0.3℃
  • 구름많음포항7.1℃
  • 맑음군산1.5℃
  • 구름많음대구4.0℃
  • 맑음전주3.3℃
  • 구름많음울산5.5℃
  • 구름많음창원7.8℃
  • 맑음광주4.0℃
  • 흐림부산9.2℃
  • 구름조금통영7.8℃
  • 구름많음목포5.4℃
  • 구름많음여수9.1℃
  • 구름조금흑산도10.0℃
  • 구름많음완도5.8℃
  • 맑음고창-0.4℃
  • 구름조금순천-0.6℃
  • 박무홍성(예)-1.0℃
  • 맑음-1.3℃
  • 구름많음제주9.0℃
  • 구름많음고산9.4℃
  • 구름조금성산9.6℃
  • 구름조금서귀포10.2℃
  • 맑음진주2.5℃
  • 맑음강화-0.2℃
  • 맑음양평0.1℃
  • 맑음이천-1.3℃
  • 맑음인제-1.9℃
  • 맑음홍천-2.0℃
  • 맑음태백-4.5℃
  • 흐림정선군-1.1℃
  • 맑음제천-3.1℃
  • 맑음보은-1.8℃
  • 맑음천안-2.1℃
  • 맑음보령3.0℃
  • 맑음부여-1.3℃
  • 맑음금산0.0℃
  • 맑음0.4℃
  • 맑음부안0.6℃
  • 맑음임실-0.4℃
  • 맑음정읍0.5℃
  • 구름많음남원1.3℃
  • 맑음장수-0.5℃
  • 구름조금고창군1.1℃
  • 구름조금영광군-0.2℃
  • 흐림김해시6.7℃
  • 구름조금순창군0.2℃
  • 구름많음북창원7.5℃
  • 흐림양산시9.2℃
  • 구름조금보성군2.5℃
  • 구름많음강진군3.4℃
  • 구름많음장흥2.7℃
  • 구름많음해남1.9℃
  • 구름많음고흥6.4℃
  • 구름많음의령군4.8℃
  • 구름조금함양군0.3℃
  • 구름조금광양시7.2℃
  • 구름많음진도군5.9℃
  • 맑음봉화-1.7℃
  • 맑음영주-2.3℃
  • 맑음문경-0.8℃
  • 맑음청송군-1.9℃
  • 맑음영덕2.6℃
  • 구름조금의성-1.1℃
  • 구름많음구미2.1℃
  • 맑음영천0.8℃
  • 구름많음경주시5.0℃
  • 맑음거창-0.2℃
  • 구름조금합천2.6℃
  • 흐림밀양5.0℃
  • 구름조금산청1.0℃
  • 맑음거제6.4℃
  • 구름많음남해7.0℃
  • 흐림8.0℃
기상청 제공

2024년 11월 24일 (일)

스포츠한의학회 친철교육세미나

스포츠한의학회 친철교육세미나

A0052004062936641.jpg

한의원의 경영합리화차원에서 친절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스포츠한의학회(회장 오재근) 친절교육세미나가 지난달 26일 카톨릭의과대학 의과학연구실에서 개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고객만족 친절서비스세미나는 현재 친절전문교육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한상숙 원장(탑서비스 아카데미) 강의로 진행되어, ‘호감을 받는 의료인의 매너와 에티켓’을 주제로 △친절의 개념 △상황에 맞는 표정만들기 △정중한 인사예절 △감동을 전하는 전화응대 △대화예절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한상숙 원장은 친절한 의료인을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시각에 의한 이미지 55%, 청각에 의한 이미지 38%, 말의 내용 7% 등으로 나눠지며, 미소는 상대방을 편하게 하고 인간관계를 좋게 하며 아울러 호감가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자신의 마음도 즐겁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객 즉 환자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갈수 있는 ‘표정훈련을 통한 미소만들기’를 실습을 통해 강의를 진행,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좋은 인사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먼저한다, 상대방과 눈을 맞춘다, 밝게 한다, 상대방에 맞는 인사를 한다 등을, 좋은 느낌을 줄 수 없는 인사는 망설임이 느껴지는 인사, 분명하기 않은 형식적인 인사, 말로만하는 인사, 고개만 끄덕이는 인사, 무표정한 인사 등을 제시됐다.



한상숙 원장은 “대화예절에서 좋은 말씨의 원칙은 밝게, 명료하게, 긍정적인 표현, 명령형에서 의뢰형으로, 쉽게, 공손하게 말하는 것 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전화를 바꿔줄 때, 찾는 사람이 즉시 받기 어려운 때, 찾는 사람이 부재중일 때, 바뀌주는 전화를 받을 때, 잘들리지 않을 때, 도중에 끊어질 때, 잘못 걸린 전화일 때, 늦게 받았을 때, 찾아오기 위해 위치를 물을 때 등의 전화응대방법 등의 실습교육도 실시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