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9℃
  • 맑음24.4℃
  • 맑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7℃
  • 맑음파주24.9℃
  • 구름많음대관령16.3℃
  • 맑음춘천24.4℃
  • 맑음백령도22.7℃
  • 구름많음북강릉20.9℃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20.2℃
  • 맑음서울26.2℃
  • 맑음인천27.0℃
  • 맑음원주24.8℃
  • 흐림울릉도19.0℃
  • 맑음수원25.9℃
  • 맑음영월25.1℃
  • 맑음충주24.4℃
  • 맑음서산24.8℃
  • 흐림울진19.3℃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많음대전23.1℃
  • 흐림추풍령19.3℃
  • 흐림안동20.3℃
  • 흐림상주20.8℃
  • 흐림포항18.9℃
  • 구름많음군산24.6℃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전주24.3℃
  • 비울산18.7℃
  • 흐림창원21.2℃
  • 흐림광주23.8℃
  • 흐림부산20.2℃
  • 흐림통영20.3℃
  • 구름많음목포22.2℃
  • 흐림여수20.5℃
  • 박무흑산도21.6℃
  • 흐림완도21.2℃
  • 흐림고창22.7℃
  • 흐림순천19.6℃
  • 맑음홍성(예)25.5℃
  • 맑음23.5℃
  • 비제주20.0℃
  • 흐림고산20.1℃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20.7℃
  • 맑음강화24.6℃
  • 맑음양평25.1℃
  • 맑음이천25.4℃
  • 맑음인제22.7℃
  • 맑음홍천24.1℃
  • 흐림태백16.3℃
  • 맑음정선군20.5℃
  • 맑음제천22.2℃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천안23.6℃
  • 맑음보령25.6℃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금산
  • 구름많음22.6℃
  • 구름많음부안23.9℃
  • 구름많음임실21.8℃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남원21.6℃
  • 흐림장수19.7℃
  • 흐림고창군23.0℃
  • 흐림영광군23.0℃
  • 흐림김해시20.4℃
  • 흐림순창군21.8℃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0.6℃
  • 흐림해남21.6℃
  • 흐림고흥21.7℃
  • 흐림의령군20.8℃
  • 흐림함양군20.2℃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도군21.2℃
  • 맑음봉화21.1℃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문경20.3℃
  • 흐림청송군20.1℃
  • 흐림영덕17.6℃
  • 흐림의성21.6℃
  • 흐림구미22.1℃
  • 흐림영천19.7℃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20.0℃
  • 흐림합천21.7℃
  • 흐림밀양22.3℃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19.8℃
  • 흐림남해20.9℃
  • 흐림20.5℃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중앙공무원 코로나 확진자 올해 938명, 격리 7900명

중앙공무원 코로나 확진자 올해 938명, 격리 7900명

코로나 관련 공무원 징계는 50개 기관에 총 27건 발생

서범수 의원(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 힘)에 따르면 중앙부처 소속 공무원 코로나-19로 인해 격리 판정을 받은 인원은 작년 1만5768명, 올해 790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확진 판정 인원은 작년 346명, 올해 938명으로 크게 늘었다. 올해 통계는 8월 31일까지를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그 증가폭이 작년에 비해 더욱 가파른 것으로 분석된다.

 

소속 공무원 수 대비 격리자 비율이 가장 높았던 다섯 개 부처는 작년 기준 경찰청, 해양수산부, 국무조정실, 국가보훈처, 인사혁신처 순이었다. 올해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국무조정실, 병무청, 금융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순이었다.

 

확진자 비율은 작년에는 해양수산부, 법제처, 방위사업청, 법무부, 국무조정실 순, 올해에는 방위사업청,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금융위원회, 농촌진흥청, 국무조정실 순이었다.

 

이 중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국무조정실, 금융위원회는 격리자와 확진자 현황 모두에서 최다 배출 5개 기관 안에 들었다. 특히나 국무조정실은 작년에 이어 2년간 이를 포함되어 더욱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어 보인다.

 

국가공무원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위반하여 징계를 받은 현황자료에 따르면, 총 50개 기관(감사원, 교육부, 외교부 미제출)에 27건의 징계를 받았다.

 

소방청이 12건(감봉3, 견책9)의 징계를 받았고, 경찰청이 9건(감봉5, 견책4), 질병관리청이 3건(견책3), 행정안전부(정직1)와 농촌진흥청(견책1)과 문화체육관광부(견책1)가 각각 1건의 징계를 받았다.

 

서 의원은 “정부가 위드 코로나 시기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솔선수범해야 할 공무원이 방역에 소홀해지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며 “빠른 시일내에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앞장서서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위반.pn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