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8.6℃
  • 맑음19.9℃
  • 맑음철원21.7℃
  • 맑음동두천23.2℃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2.7℃
  • 맑음춘천20.8℃
  • 박무백령도18.6℃
  • 맑음북강릉16.5℃
  • 맑음강릉18.5℃
  • 맑음동해17.0℃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원주22.9℃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서산20.7℃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추풍령20.1℃
  • 맑음안동20.5℃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울산19.0℃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홍성(예)22.0℃
  • 구름많음22.5℃
  • 구름많음제주21.7℃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성산21.4℃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강화22.1℃
  • 맑음양평22.8℃
  • 구름많음이천22.1℃
  • 맑음인제17.8℃
  • 맑음홍천20.8℃
  • 맑음태백14.6℃
  • 맑음정선군17.1℃
  • 맑음제천18.2℃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부여23.0℃
  • 구름많음금산21.9℃
  • 구름많음23.0℃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정읍21.6℃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북창원22.6℃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함양군21.9℃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봉화17.2℃
  • 맑음영주20.1℃
  • 맑음문경20.3℃
  • 맑음청송군17.6℃
  • 맑음영덕16.7℃
  • 맑음의성21.1℃
  • 맑음구미23.2℃
  • 맑음영천19.0℃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밀양22.8℃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21.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심평원 전북본부-전북대 간호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 전북본부-전북대 간호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 인재 양성 및 직무 역량 향상 위한 협력체계 구축

1.jp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본부장 문경아·이하 전북본부)11일 전북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정석희)지역 인재 양성 및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강사 및 과정 지원(특강, 견학, 실습 등) 교육 자원 및 기반 활용(시설, 매체, 자료 등) 교육 참여 및 인적 교류(워크숍, 심포지엄 등)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전북본부는 유관기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실습 교육 지원, 취업 박람회 참여, 전문가 특강 등 지역 인재의 취업 지원 및 인재 양성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전북대 간호대학은 1942년 간호 교육을 시작한 이래 우수 간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첨단 교육 시설, 성과 기반 교육 등을 지역 대학, 의료기관 등과 공유하며, 지역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문경아 본부장은 보건의료 인재 양성과 심사·평가를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향후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석희 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원활하게 소통·협력해 정보 공유와 교육을 확대하고, 간호대학 학생들의 취업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