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2.3℃
  • 흐림-0.3℃
  • 구름많음철원-1.7℃
  • 흐림동두천-1.3℃
  • 구름많음파주-2.5℃
  • 구름많음대관령-5.0℃
  • 구름많음춘천0.1℃
  • 비백령도2.7℃
  • 구름많음북강릉2.1℃
  • 구름많음강릉2.8℃
  • 구름많음동해4.0℃
  • 눈서울-0.1℃
  • 눈인천0.3℃
  • 흐림원주0.9℃
  • 눈울릉도2.0℃
  • 눈수원0.1℃
  • 흐림영월1.5℃
  • 흐림충주1.0℃
  • 흐림서산4.3℃
  • 맑음울진2.3℃
  • 눈청주1.2℃
  • 눈대전1.4℃
  • 맑음추풍령0.3℃
  • 구름조금안동0.6℃
  • 맑음상주1.4℃
  • 맑음포항3.1℃
  • 구름많음군산6.4℃
  • 맑음대구3.4℃
  • 구름많음전주5.3℃
  • 맑음울산2.4℃
  • 맑음창원2.4℃
  • 구름많음광주3.5℃
  • 맑음부산4.0℃
  • 맑음통영4.7℃
  • 구름조금목포7.2℃
  • 맑음여수3.7℃
  • 구름많음흑산도7.6℃
  • 구름조금완도
  • 구름많음고창5.4℃
  • 구름조금순천0.2℃
  • 비홍성(예)4.3℃
  • 구름많음1.6℃
  • 비제주8.9℃
  • 흐림고산8.6℃
  • 구름많음성산5.9℃
  • 비서귀포6.3℃
  • 구름조금진주2.7℃
  • 구름많음강화-0.8℃
  • 흐림양평0.2℃
  • 흐림이천0.4℃
  • 흐림인제0.3℃
  • 구름많음홍천-0.8℃
  • 구름많음태백-2.3℃
  • 흐림정선군-0.6℃
  • 흐림제천-0.3℃
  • 흐림보은1.7℃
  • 흐림천안0.4℃
  • 구름많음보령6.5℃
  • 구름많음부여4.5℃
  • 구름많음금산3.2℃
  • 흐림1.0℃
  • 구름많음부안6.9℃
  • 흐림임실0.7℃
  • 구름많음정읍5.4℃
  • 구름많음남원0.7℃
  • 흐림장수-0.2℃
  • 구름많음고창군5.3℃
  • 구름많음영광군6.5℃
  • 맑음김해시1.3℃
  • 구름많음순창군0.6℃
  • 맑음북창원2.2℃
  • 맑음양산시1.8℃
  • 맑음보성군3.7℃
  • 구름많음강진군6.5℃
  • 구름많음장흥1.5℃
  • 구름조금해남6.4℃
  • 구름조금고흥2.4℃
  • 맑음의령군0.3℃
  • 구름많음함양군2.3℃
  • 구름조금광양시1.4℃
  • 구름많음진도군7.6℃
  • 흐림봉화1.4℃
  • 구름많음영주-0.6℃
  • 구름조금문경-1.4℃
  • 맑음청송군-1.9℃
  • 맑음영덕2.7℃
  • 맑음의성-2.1℃
  • 맑음구미0.5℃
  • 구름조금영천2.3℃
  • 구름조금경주시3.2℃
  • 구름많음거창0.8℃
  • 맑음합천3.9℃
  • 맑음밀양2.0℃
  • 흐림산청3.0℃
  • 맑음거제4.3℃
  • 맑음남해4.2℃
  • 맑음1.3℃
기상청 제공

2024년 11월 28일 (목)

대전시한의사회 간호사 직무교육 실시

대전시한의사회 간호사 직무교육 실시

A0032004060134502.jpg

지난달 29일 대전시한의사회(회장 김권)는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대전시 한방병원 및 한의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직원들의 친절에 따른 병·의원의 경쟁력을 향상과 공생에 대해 교육했다.



대전시한의사회 김권 회장은 “의료환경의 변화에 따라 한의원과 한방병원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다양화가 결국 경쟁력의 강화로 이어진다”며 “가장 큰 서비스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친절임을 인지하고 이를 강화하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총 3부로 준비됐으며, 1부는 컴씨 대표이사 겸 월간 의림 발행인인 대한한의사협회 강성현 법제이사가 ‘한방의료기관 종사자 서비스 마인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2부와 3부는 전문 코디네이터인 이선재 강사가 ‘서비스 예절 향상 과정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강성현 법제이사는 “우리가 식당에 갔을 때 가격도 비싸며 맛도 없는데 불친절까지 하다면 아무도 그 집에 다시 가지 않을 것이다. 설혹 가격과 맛이 비슷해도 종업원이 불친절하다면 유사한 다른 음식점을 찾아갈 것”이라며 “의료환경도 이와 다르지 않아 치료술도 중요하지만 간호원들의 환자에 대한 친절도가 결국 그 병원을 다시 찾게 하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며 직원들의 환자에 대한 친절이 병원경영에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