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시당 정책간담회(20일)
[한의신문] 광주광역시 북구한의사회(회장 김인수)와 온라인 학술 플랫폼 하베스트(HAVEST) 운영사인 ‘㈜7일(대표 김현호)’이 21일 한의학 및 통합의학 분야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의사 임상역량 강화를 위한 한의학 및 통합의학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양측이 협력해 학술 콘텐츠 발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북구한의사회 회원들에게는 신규 콘텐츠 알림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인수 회장은 “북구한의사회 회원들이 HAVEST에 탑재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면서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이어 “㈜7일이 보유한 온라인 학술 플랫폼을 활용, 한의계가 세계 보편적인 의학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필요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현대 한의학의 빠른 변화를 따라갈 수 있도록 회원들에게 고품질의 학술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현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북구한의사회가 필요로 하는 기술적·학술적 요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해 학술 사업의 양적·질적 다양화를 위해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더불어 향후 더 많은 지부 및 분회와 협업을 확대해 나가며, 한의계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베스트는 현재 다양한 유관 단체와의 MOU 체결을 통해 온라인 교육 및 학술 활동 활성화 및 의료기기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한의학 및 통합의료 분야 임상가들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고창군보건소, ‘한방 난임부부 지원 사업’ 시행
“한의학전문대학원 선택과정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동국한의대 동문회, 제3차 동문이사회 ‘성료’
“공공의료의 틀을 한 차원 넓힌 상징적 전환점”
“회원 중심 회무 운영으로 회원들의 목소리 적극 반영”
대한원외탕전협회, 산불 재난 현장에 8천만원 상당 한약 기부
지역사회 공중보건 전문가 양성 고위과정 신설
“5세대 실손보험 도입, 소비자 보호를 위한 방안은?”
한의약과 태권도의 세계화 및 발전 위해 ‘상호 협력’
“한의학으로 어르신의 건강 챙겨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