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0.6℃
  • 구름많음-5.9℃
  • 흐림철원-6.4℃
  • 흐림동두천-4.6℃
  • 흐림파주-4.5℃
  • 맑음대관령-9.7℃
  • 구름많음춘천-5.5℃
  • 흐림백령도2.6℃
  • 구름조금북강릉0.4℃
  • 구름조금강릉1.5℃
  • 맑음동해-0.1℃
  • 구름많음서울0.8℃
  • 구름많음인천0.8℃
  • 흐림원주-4.3℃
  • 비울릉도6.6℃
  • 구름많음수원0.0℃
  • 맑음영월-6.8℃
  • 맑음충주-5.2℃
  • 구름조금서산-1.5℃
  • 구름조금울진2.7℃
  • 맑음청주-0.9℃
  • 맑음대전-2.9℃
  • 맑음추풍령-3.8℃
  • 맑음안동-5.0℃
  • 맑음상주-5.6℃
  • 맑음포항2.0℃
  • 구름조금군산0.2℃
  • 맑음대구-2.4℃
  • 구름조금전주0.4℃
  • 맑음울산1.9℃
  • 맑음창원2.5℃
  • 구름많음광주1.8℃
  • 맑음부산5.2℃
  • 구름많음통영5.3℃
  • 구름많음목포4.4℃
  • 구름많음여수5.9℃
  • 흐림흑산도7.5℃
  • 흐림완도3.9℃
  • 흐림고창6.4℃
  • 흐림순천-4.4℃
  • 맑음홍성(예)-2.6℃
  • 구름조금-5.0℃
  • 구름많음제주10.9℃
  • 구름많음고산10.1℃
  • 구름많음성산13.2℃
  • 구름많음서귀포11.3℃
  • 구름많음진주-4.0℃
  • 흐림강화0.2℃
  • 구름조금양평-3.5℃
  • 구름조금이천-5.1℃
  • 흐림인제-6.9℃
  • 흐림홍천-5.7℃
  • 맑음태백-7.0℃
  • 구름조금정선군-7.7℃
  • 맑음제천-7.0℃
  • 맑음보은-5.6℃
  • 구름조금천안-4.4℃
  • 구름조금보령1.8℃
  • 구름조금부여-3.8℃
  • 맑음금산-5.2℃
  • 흐림-2.5℃
  • 구름많음부안-1.9℃
  • 구름많음임실-4.1℃
  • 구름많음정읍-1.5℃
  • 구름많음남원-3.0℃
  • 구름많음장수-5.4℃
  • 흐림고창군5.9℃
  • 흐림영광군1.9℃
  • 맑음김해시1.3℃
  • 흐림순창군-3.7℃
  • 맑음북창원1.0℃
  • 맑음양산시0.5℃
  • 구름조금보성군-0.6℃
  • 구름많음강진군2.2℃
  • 구름많음장흥-1.2℃
  • 흐림해남5.9℃
  • 구름조금고흥2.9℃
  • 맑음의령군-5.8℃
  • 흐림함양군-5.8℃
  • 구름많음광양시2.9℃
  • 구름많음진도군6.5℃
  • 맑음봉화-8.1℃
  • 맑음영주-5.8℃
  • 맑음문경-5.2℃
  • 맑음청송군-7.4℃
  • 맑음영덕-0.6℃
  • 맑음의성-6.7℃
  • 맑음구미-5.0℃
  • 흐림영천-4.5℃
  • 맑음경주시-3.3℃
  • 구름조금거창-6.4℃
  • 맑음합천-3.9℃
  • 맑음밀양-2.6℃
  • 구름조금산청-4.6℃
  • 구름많음거제1.7℃
  • 구름많음남해2.4℃
  • 맑음-0.2℃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3일 (화)

국시원, 상시 고객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

국시원, 상시 고객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

‘24년 서비스 만족도 81% 이상(1만7808명 응답자 중) ‘만족’ 이상 답변

국시원.PNG

 

[한의신문]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이하 국시원)은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의 질 향상 및 고객 시험 서비스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운영해왔던 2024년 국시원 상시 고객 소통 채널 운영 결과를 국시원 누리집에 안내했다.


국시원은 2024년 하반기부터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시험 서비스를 각 단계별로 이용한 후 상시 고객 소통 채널(온라인/컴퓨터 시험(CBT) 프로그램 활용)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고 이를 통해 의견을 수집하여 운영해 왔다.


소통 공간 주요 설문 내용은 △고객 응시 직종 △국시원 시험 서비스의 만족도 (매우 만족 ~ 매우 불만족까지 5개 구간) △국시원에 전하고 싶은 말(자유의견 개진) 등 총 3가지 항목이다.


소통 공간에는 총 26건(중복 및 단순 의견 제외)의 의견이 접수되었다. 23건은 개선을 완료하였고, 3건은 중장기 개선 예정이다. 시험 서비스 만족도는 평균 4.2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참여자 17,080명 중 81% 이상인 13,773명이 국시원 시험 서비스 이용에 ‘만족’ 이상으로 답변했다고 국시원은 밝혔다.


국시원은 앞으로도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으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시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2024년 국시원 고객 소통 채널의 자세한 운영 결과는 국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