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4.8℃
  • 눈-0.9℃
  • 흐림철원0.2℃
  • 흐림동두천0.9℃
  • 흐림파주0.2℃
  • 흐림대관령0.6℃
  • 흐림춘천-0.4℃
  • 흐림백령도5.9℃
  • 흐림북강릉5.0℃
  • 흐림강릉7.4℃
  • 흐림동해6.2℃
  • 흐림서울3.4℃
  • 비인천3.4℃
  • 흐림원주1.7℃
  • 비울릉도9.2℃
  • 비수원3.2℃
  • 흐림영월0.4℃
  • 흐림충주1.6℃
  • 흐림서산3.5℃
  • 흐림울진7.5℃
  • 비청주2.5℃
  • 비대전3.1℃
  • 흐림추풍령1.4℃
  • 비안동0.8℃
  • 흐림상주0.8℃
  • 비포항8.3℃
  • 흐림군산5.0℃
  • 흐림대구5.4℃
  • 비전주6.5℃
  • 비울산8.1℃
  • 비창원6.6℃
  • 비광주8.5℃
  • 비부산10.6℃
  • 흐림통영8.5℃
  • 비목포9.6℃
  • 비여수9.3℃
  • 비흑산도12.1℃
  • 흐림완도9.2℃
  • 흐림고창9.5℃
  • 흐림순천6.7℃
  • 비홍성(예)3.3℃
  • 흐림1.7℃
  • 흐림제주15.0℃
  • 흐림고산16.6℃
  • 흐림성산14.2℃
  • 흐림서귀포16.1℃
  • 흐림진주5.5℃
  • 흐림강화1.4℃
  • 흐림양평1.8℃
  • 흐림이천1.5℃
  • 흐림인제0.1℃
  • 흐림홍천0.7℃
  • 흐림태백3.2℃
  • 흐림정선군0.5℃
  • 흐림제천0.9℃
  • 흐림보은3.7℃
  • 흐림천안2.6℃
  • 흐림보령6.6℃
  • 흐림부여4.0℃
  • 흐림금산3.9℃
  • 흐림2.8℃
  • 흐림부안8.0℃
  • 흐림임실6.6℃
  • 흐림정읍9.8℃
  • 흐림남원6.3℃
  • 흐림장수6.8℃
  • 흐림고창군9.1℃
  • 흐림영광군9.3℃
  • 흐림김해시7.6℃
  • 흐림순창군6.2℃
  • 흐림북창원6.7℃
  • 흐림양산시7.7℃
  • 흐림보성군7.7℃
  • 흐림강진군8.7℃
  • 흐림장흥8.6℃
  • 흐림해남9.6℃
  • 흐림고흥8.5℃
  • 흐림의령군3.8℃
  • 흐림함양군4.6℃
  • 흐림광양시7.9℃
  • 흐림진도군10.3℃
  • 흐림봉화1.5℃
  • 흐림영주1.6℃
  • 흐림문경3.5℃
  • 흐림청송군2.5℃
  • 흐림영덕7.0℃
  • 흐림의성2.3℃
  • 흐림구미3.0℃
  • 흐림영천4.6℃
  • 흐림경주시5.6℃
  • 흐림거창5.0℃
  • 흐림합천4.5℃
  • 흐림밀양5.9℃
  • 흐림산청3.4℃
  • 흐림거제8.4℃
  • 흐림남해6.8℃
  • 비7.6℃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3일 (화)

심평원,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수상

심평원,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수상

국민의 일상 속 공감 불러오는 TV·온라인 캠페인 전개로 디지털 PR부문 대상 쾌거

2.JP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평원)12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디지털(공공) PR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대한민국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 중 하나로, 크게 2개의 개인 부문과 7개의 대부문으로 구성된다. 심평원은 국민의 일상 속 공감을 불러오는 TV, 온라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디지털(공공) PR부문의 최고 훈격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심평원은 혁신적인 디지털 광고기법과 국민적 관심도가 높은 파리올림픽을 적극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관의 전문적 역할인 진료비 심사·평가와 국민이 병원을 이용하는 데 유익한 대국민 서비스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고자 했다.

 

또한 콘텐츠 소비 패턴을 고려한 흑백 무성(無聲)영화 형식의 디지털 장편 광고와 기관 고유 캐릭터를 파리올림픽 개최 명소에 합성한 FOOH기법의 디지털 단편광고를 제작·송출한 결과, 2144만회의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또한 PR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올림픽 이슈를 연계해 심사와 평가가 의료의 바른 성장을 돕는다는 키 메시지(Key Message)TV광고를 송출했다. 그 결과,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등 심평원의 주요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방문건수는 472만회로 ‘23년 대비 약 50% 증가했다.

 

오수석 심평원 기획상임이사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심평원의 광고 캠페인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 ‘내가 먹는 약! 한눈에등 심평원의 대국민 서비스를 널리 알려, 국민이 병원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