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24.0℃
  • 구름많음25.1℃
  • 구름많음철원24.7℃
  • 구름조금동두천25.5℃
  • 구름조금파주24.9℃
  • 구름많음대관령22.3℃
  • 구름많음춘천25.6℃
  • 구름조금백령도22.6℃
  • 흐림북강릉24.3℃
  • 흐림강릉25.6℃
  • 흐림동해25.2℃
  • 구름많음서울28.2℃
  • 흐림인천27.8℃
  • 구름많음원주26.1℃
  • 구름많음울릉도27.5℃
  • 비수원26.0℃
  • 구름조금영월23.4℃
  • 흐림충주25.1℃
  • 흐림서산26.5℃
  • 구름많음울진26.0℃
  • 구름많음청주0.0℃
  • 흐림대전27.4℃
  • 구름많음추풍령23.5℃
  • 구름많음안동25.8℃
  • 구름많음상주24.3℃
  • 구름많음포항27.4℃
  • 흐림군산27.6℃
  • 흐림대구27.1℃
  • 구름많음전주27.4℃
  • 구름많음울산25.4℃
  • 흐림창원27.6℃
  • 흐림광주26.8℃
  • 구름많음부산28.4℃
  • 흐림통영27.6℃
  • 흐림목포25.5℃
  • 흐림여수29.0℃
  • 흐림흑산도25.2℃
  • 구름많음완도26.8℃
  • 흐림고창25.8℃
  • 흐림순천23.6℃
  • 흐림홍성(예)28.1℃
  • 흐림25.5℃
  • 비제주27.2℃
  • 흐림고산25.4℃
  • 흐림성산25.5℃
  • 비서귀포25.8℃
  • 흐림진주25.8℃
  • 구름많음강화24.6℃
  • 구름많음양평25.8℃
  • 구름많음이천26.2℃
  • 구름많음인제24.8℃
  • 흐림홍천25.0℃
  • 구름많음태백22.3℃
  • 구름많음정선군23.2℃
  • 구름많음제천23.3℃
  • 흐림보은24.6℃
  • 흐림천안25.7℃
  • 흐림보령28.0℃
  • 흐림부여27.4℃
  • 흐림금산24.9℃
  • 흐림26.9℃
  • 흐림부안27.3℃
  • 흐림임실25.1℃
  • 흐림정읍26.6℃
  • 흐림남원26.0℃
  • 구름많음장수22.8℃
  • 흐림고창군25.5℃
  • 흐림영광군25.1℃
  • 흐림김해시27.5℃
  • 흐림순창군26.1℃
  • 흐림북창원28.2℃
  • 흐림양산시27.5℃
  • 흐림보성군26.1℃
  • 흐림강진군26.3℃
  • 흐림장흥26.4℃
  • 흐림해남26.6℃
  • 흐림고흥27.9℃
  • 구름많음의령군25.9℃
  • 흐림함양군24.3℃
  • 흐림광양시28.3℃
  • 흐림진도군27.9℃
  • 구름많음봉화23.6℃
  • 구름조금영주23.6℃
  • 구름많음문경23.8℃
  • 흐림청송군24.9℃
  • 흐림영덕24.8℃
  • 구름많음의성25.4℃
  • 구름많음구미25.8℃
  • 구름많음영천24.8℃
  • 구름많음경주시24.9℃
  • 구름많음거창23.6℃
  • 흐림합천26.1℃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산청26.4℃
  • 흐림거제26.6℃
  • 흐림남해27.0℃
  • 흐림26.7℃
기상청 제공

2024년 09월 20일 (금)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한의의료기관 홍보를 위한 PR 어드바이스 총망라

PR신간.png

 

[한의신문] 한의의료기관의 PR 전략을 소개한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도서출판 지식과감성·저자 이혜원)’이 출판됐다.


한의원·한방병원도 홍보 전략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다. 일반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홍보 전략에 관한 책은 많지만 한의원·한방병원의 특수성을 감안한 출간된 책은 찾기 힘들다.

 

작가인 이혜원은 현재 참잘함한방병원 홍보팀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한의원·한방병원 홍보팀에서 근무해 오고 있다. 그는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코어 근육’ 만들기에 비유, 겉부터 속까지 단단한 홍보 구축을 위한 어드바이스를 이 책에 담았다.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한의사들에게 받았던 홍보에 관련된 질문들을 모아서 바깥 근육, 중간 근육, 속 근육까지 총 3개의 파트로 나누고, 파트마다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했다. 홍보를 직접 담당하는 한의사나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진행해야 하는 직원들이 독자층이다.

 

첫 번째 파트인 ‘코어의 가장 바깥 근육, 그물을 던져라’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블로그, 플레이스, 유튜브, 오프라인 광고 등에 대한 궁금증과 이에 대한 답변을 담고 있다.

 

두 번째 파트인 ‘코어의 중간 근육, 물 좋은 병원을 만들어라’에서는 원내에 환자가 들어왔을 때 눈으로 보이는 게시물, 치료 사례 등에 대한 관리 방법, 내부 인력 구성에 대한 팁을, 마지막 파트인 ‘코어의 핵, 병원장의 속 근육을 단련하라’는 대표원장이 됐을 때 병원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과 마인드 컨트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혜원 작가는 “시대가 변하면서 매체가 다양화로 인해 한의원, 한방병원 홍보의 트렌드도 급격하게 변하고 있지만, 예나 지금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소통”이라면서 “책을 통해 가장 잘할 수 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소통 방법을 찾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