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2.5℃
  • 비1.5℃
  • 흐림철원3.4℃
  • 흐림동두천6.9℃
  • 구름많음파주5.0℃
  • 맑음대관령7.1℃
  • 흐림춘천2.0℃
  • 박무백령도10.7℃
  • 구름조금북강릉13.3℃
  • 맑음강릉9.0℃
  • 맑음동해8.5℃
  • 비서울7.9℃
  • 구름조금인천10.8℃
  • 흐림원주2.6℃
  • 맑음울릉도12.9℃
  • 흐림수원6.8℃
  • 맑음영월-1.2℃
  • 흐림충주1.5℃
  • 구름많음서산9.4℃
  • 맑음울진8.3℃
  • 연무청주5.4℃
  • 흐림대전4.7℃
  • 맑음추풍령0.0℃
  • 박무안동-0.5℃
  • 맑음상주-0.9℃
  • 맑음포항8.1℃
  • 흐림군산5.7℃
  • 박무대구3.1℃
  • 구름많음전주9.0℃
  • 박무울산8.8℃
  • 구름조금창원8.2℃
  • 맑음광주8.8℃
  • 흐림부산12.6℃
  • 맑음통영8.9℃
  • 구름많음목포10.1℃
  • 맑음여수10.1℃
  • 구름많음흑산도13.5℃
  • 구름많음완도7.9℃
  • 맑음고창11.2℃
  • 맑음순천2.9℃
  • 구름조금홍성(예)10.6℃
  • 흐림2.5℃
  • 구름많음제주13.4℃
  • 구름많음고산17.8℃
  • 구름많음성산13.7℃
  • 구름많음서귀포15.8℃
  • 맑음진주2.1℃
  • 구름많음강화8.3℃
  • 흐림양평2.8℃
  • 흐림이천2.1℃
  • 흐림인제5.4℃
  • 흐림홍천1.3℃
  • 맑음태백7.5℃
  • 구름많음정선군0.2℃
  • 흐림제천0.5℃
  • 맑음보은-0.9℃
  • 흐림천안3.8℃
  • 구름많음보령14.0℃
  • 흐림부여4.3℃
  • 맑음금산1.3℃
  • 흐림4.6℃
  • 맑음부안9.1℃
  • 흐림임실3.7℃
  • 맑음정읍11.7℃
  • 구름많음남원5.2℃
  • 구름많음장수4.6℃
  • 맑음고창군11.5℃
  • 구름많음영광군10.4℃
  • 구름많음김해시8.4℃
  • 흐림순창군4.9℃
  • 맑음북창원7.9℃
  • 구름많음양산시6.1℃
  • 맑음보성군6.3℃
  • 맑음강진군4.6℃
  • 맑음장흥3.5℃
  • 구름많음해남4.8℃
  • 맑음고흥3.9℃
  • 맑음의령군0.0℃
  • 맑음함양군0.7℃
  • 맑음광양시9.0℃
  • 구름많음진도군8.9℃
  • 맑음봉화-2.1℃
  • 맑음영주-0.7℃
  • 맑음문경-0.3℃
  • 맑음청송군-2.5℃
  • 맑음영덕7.3℃
  • 맑음의성-1.8℃
  • 맑음구미-0.1℃
  • 맑음영천0.9℃
  • 맑음경주시3.1℃
  • 맑음거창0.0℃
  • 맑음합천1.5℃
  • 맑음밀양3.4℃
  • 맑음산청1.0℃
  • 구름많음거제8.2℃
  • 맑음남해6.5℃
  • 박무5.6℃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0일 (토)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한의의료기관 홍보를 위한 PR 어드바이스 총망라

PR신간.png

 

[한의신문] 한의의료기관의 PR 전략을 소개한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도서출판 지식과감성·저자 이혜원)’이 출판됐다.


한의원·한방병원도 홍보 전략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다. 일반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홍보 전략에 관한 책은 많지만 한의원·한방병원의 특수성을 감안한 출간된 책은 찾기 힘들다.

 

작가인 이혜원은 현재 참잘함한방병원 홍보팀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한의원·한방병원 홍보팀에서 근무해 오고 있다. 그는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코어 근육’ 만들기에 비유, 겉부터 속까지 단단한 홍보 구축을 위한 어드바이스를 이 책에 담았다.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한의사들에게 받았던 홍보에 관련된 질문들을 모아서 바깥 근육, 중간 근육, 속 근육까지 총 3개의 파트로 나누고, 파트마다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했다. 홍보를 직접 담당하는 한의사나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진행해야 하는 직원들이 독자층이다.

 

첫 번째 파트인 ‘코어의 가장 바깥 근육, 그물을 던져라’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블로그, 플레이스, 유튜브, 오프라인 광고 등에 대한 궁금증과 이에 대한 답변을 담고 있다.

 

두 번째 파트인 ‘코어의 중간 근육, 물 좋은 병원을 만들어라’에서는 원내에 환자가 들어왔을 때 눈으로 보이는 게시물, 치료 사례 등에 대한 관리 방법, 내부 인력 구성에 대한 팁을, 마지막 파트인 ‘코어의 핵, 병원장의 속 근육을 단련하라’는 대표원장이 됐을 때 병원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과 마인드 컨트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혜원 작가는 “시대가 변하면서 매체가 다양화로 인해 한의원, 한방병원 홍보의 트렌드도 급격하게 변하고 있지만, 예나 지금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소통”이라면서 “책을 통해 가장 잘할 수 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소통 방법을 찾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