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6일 (금)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6일 (금)
[한의신문=이규철 기자] 대한약침학회(회장 안병수)가 주관하고 굿닥터스나눔단이 시행한 ‘2024년 굿닥터스나눔단 서포터즈 약침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20일 대한한의사협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의대 본과 2학년 학생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약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침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AJ원외탕전원 견학을 시작으로 전상호 대한약침학회 홍보이사의 학회 소개, 안병수 회장의 약침 기초강의, 우석대학교 김석희 교수의 동물성 약침의 이해와 약침 감염 관리의 중요성 및 약침 사용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를 총괄한 전상호 홍보이사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약침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약침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신대 채지석 학생과 세명대 이수민 학생은 “다양한 약침의 종류와 활용 예시를 알게 되어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약침 체험 또는 다양한 시연강의가 진행되어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안병수 회장은 “한의대생들이 약침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며, “차후에도 한의생들의 약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기획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
경산동의한방촌, 연말 한의 웰니스 체험객 발길 이어져
김호철 교수, WHO 전통의학 글로벌 서밋서 ‘K-성장 과학’ 발표
경북한의사회·영덕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마음침’, 유럽 6개국 의료현장에 확산…“감정·신체의 동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