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6일 (금)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6일 (금)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한의과대학(학장 김기욱)은 지난 13일 한의학관 1층 세미나실에서 상해중의약대학과 국제교류회를 개최했다.
상해중의약대학은 지난 2000년 동국대와 최초로 MOU를 체결했으며, 이번 국제교류회를 통해 양 기관은 △학생 및 교원 교류 △학술자료·출판물 및 학술정보 교환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국제교류회에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철우 정각원장 스님, 박종구 교육혁신처장, 이유경 국제교류처장, 김기욱 학장, 이병욱 한의대 부학장, 박준하 한의대 예과학과장, 허철봉 상해중의약대학 부총장, 여영 중의학원장, 성림 국제교육학원 부원장, 모방방 중서의결합학원 부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허철봉 부총장과 여영 중의학원장은 “양 대학간 교수들의 공동연구 및 연구과제의 추진을 바탕으로 국제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욱 학장은 “이번 국제교류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제협력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학술행사 및 연구 진행과 함께 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1956년 설립된 상해중의약대학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중의약대학 중 하나로 중의학, 중약학, 한·양방임상학, 간호학, 식품위생학, 재활치료학, 약학 등의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8158명의 재학생 및 1398명의 교직원을 비롯해 8개의 부속병원을 보유하고 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