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이 오는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2023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에 참가할 기업을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진흥원 사업인 ‘메디컬코리아 거점공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주인도네시아대한민국대사관, KOTRA 자카르타무역관 등 정부·공공기관 및 국내 의료서비스,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분야 50여개 기업이 One-Team으로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진출을 도모할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건의료산업포럼 △한국의료홍보회 △K-바이오헬스 수출상담회 △K-Medtech 학술 세미나 및 체험행사 △인도네시아 현지 기관 방문 및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인도네시아 보건부, 식약청 등 다수의 현지 정부기관 관계자들의 참여로 우리 기업과 현지 정부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정책적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인도네시아 진출 및 협력 사업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 유치업체, 의료기기 및 화장품 기업 등으로, 신청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지원 분야별로 이메일로 접수 받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기업에는 △1:1비즈니스 상담 매칭 △사절단 현지 이동차량 제공 △지정된 현지 호텔 숙박예약 △기관별 비즈니스 상담 통역 1인 등을 지원한다.
김영옥 진흥원 기획이사는 “인도네시아는 자체적으로 잠재력이 큰 시장일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할 수 있는 중요 국가로,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성공적인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며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