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산업용 대마(헴프)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한 산·학·연·정의 협력이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은 지난 18일 ‘산업용 헴프 지식연구회 회원사의 연구 현장’을 찾아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현장 방문에는 한국한의학연구원을 비롯 경북 안동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영남대학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농부심보, 헴프앤알바이오, 에이팩 등 중소기업과 관련 시도의 주무부처, 학계, 연구계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사의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논의된 애로사항은 산업용 헴프 지식연구회 발대식으로 구축된 산·학·연·정 협력체계를 통해 헴프 관련 노하우를 보유한 대학, 연구기관과의 협업, 헴프 관련 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업 지원 등이다.
이같은 어려움 해결을 위해 앞으로 KISTI가 보유한 각 지역의 지식연구회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 헴프 산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재수 원장은 “산업용 헴프 지식연구회 회원사의 애로사항 해결과 성과 창출을 위해 정보 공유와 KISTI의 다양한 보유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원할 것”이라며 “KISTI의 다양한 지식연구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산업용 헴프 기술 보급과 국내 산업용 헴프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