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8일 (일)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8일 (일)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는 지난 2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제6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당직의 각론(강사 정상훈) △당직의 개론(강사 이성환)에 대한 이론 강의를 비롯해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 수련의 4명이 실습강사로 나서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 앞서 수강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에 예습자료를 제공,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이 진행될 수 있는 방안이 접목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이성환 총괄책임자(강서구 새미래요양병원장)는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당직의 영역에 한의사 진출을 도모하고, 최신 지견 공유 및 서울시한의사회만의 독보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구축해 수강자들의 역량 강화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교육의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시한의사회는 당직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를 비롯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한의계 저변 확대 도모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매달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지난 제5차 교육을 통해 80여명의 교육 이수자를 배출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수강자들은 “증례 중심의 설명과 실습 등 현실적인 조언들이 매우 유익했다”며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추가적인 교육을 듣고 싶다”는 후기 등을 남기면서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보인 바 있다.
한편 ‘제7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은 오는 9월3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세부적인 사항은 서울시한의사회 및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를 비롯해 한의신문과 각종 한의사커뮤니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