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8일 (일)

서울시한의사회, 제6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 개최

서울시한의사회, 제6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 개최

당직의 각론 및 개론 등 이론 강의와 함께 실습 진행
이성환 총괄책임자 “수강자의 역량 강화와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해 노력”

서울역량.JPG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는 지난 2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6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당직의 각론(강사 정상훈) 당직의 개론(강사 이성환)에 대한 이론 강의를 비롯해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 수련의 4명이 실습강사로 나서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 앞서 수강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에 예습자료를 제공,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이 진행될 수 있는 방안이 접목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이성환 총괄책임자(강서구 새미래요양병원장)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당직의 영역에 한의사 진출을 도모하고, 최신 지견 공유 및 서울시한의사회만의 독보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구축해 수강자들의 역량 강화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교육의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역량2.JPG

 

서울시한의사회는 당직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를 비롯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한의계 저변 확대 도모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매달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지난 제5차 교육을 통해 80여명의 교육 이수자를 배출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수강자들은 증례 중심의 설명과 실습 등 현실적인 조언들이 매우 유익했다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추가적인 교육을 듣고 싶다는 후기 등을 남기면서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보인 바 있다.

 

한편 7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은 오는 93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세부적인 사항은 서울시한의사회 및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를 비롯해 한의신문과 각종 한의사커뮤니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