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8일 (일)

한의학연-카이스트,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에 힘 모은다

한의학연-카이스트,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에 힘 모은다

업무협약 체결…연구공간 활용·공동연구 등 협력 추진
이진용 원장 “연구성과로 한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것”

한의학연.jpg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이하 한의학연)과 한국과학기술원(총장 이광형·이하 카이스트)이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7일 카이스트 제1회의실에서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 및 기관 간 공동연구 활성화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이진용 원장과 이광형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침구경락 ICT 융합연구동 내 연구공간 공동 활용 연구공간 공동 활용을 기반으로 한 뇌인지기능·뇌영상·신경정신질환 등 기초·중개·ICT 융합 공동연구 원활한 연구 수행을 위한 국가 정책 반영 및 예산 확보 등과 기타 구체적 협력방안 논의 등에 합의했다.

 

양 기관은 한의학연 내 건립 예정인 침구경락 ICT 융합연구동을 성공적으로 조성해 세계적인 연구성과 창출을 도모하고 국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진용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공동연구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향후 양 기관의 협력이 세계적인 연구성과로 이어져 한의학의 발전과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형 총장은 양 기관이 한의학과 ICT를 접목한 융합 공동연구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면 뇌인지기능·신경정신질환·통증질환 등에 괄목할 만한 연구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