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8일 (일)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8일 (일)
㈜7일(대표 김현호)이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강형원)·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의 한의학 교육 콘텐츠를 세계에 확산시킨다.
㈜7일은 지난 11일 강형원 학장, 이정한 병원장, ㈜7일 김현호 대표·홍지성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한의대·한방병원과 ‘한의학 교육 분야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학 교육의 혁신을 위한 학술 연구 활동, 한의학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온라인 교육 활성화 등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강형원 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원광대 한의대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국내외에 효과적으로 확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7일이 개발한 플랫폼 하베스트는 원광대학교 교수들의 훌륭한 교육과 연구 분야 노하우를 담는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한 병원장은 “현재 원광대 한방병원이 앞장서고 있는 한의학 세계화, 한의의료기관 진출 사업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7일과 같이 하며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베트남, 러시아, 이라크 등과 지난 몇 년간 추진해온 사업들이 구체화 되는 시점에서 시의적절하게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김현호 대표는 “한의과대학 중 가장 먼저 원광대와 협약을 맺게 돼 의미 있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원광대의 우수한 콘텐츠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해외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