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8일 (일)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8일 (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2023 HIMSS USA 전시회에서 한국관을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내달 9일까지 참가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HIMSS USA는 오는 4월 디지털 헬스케어 최대 시장인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 참여는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병원 선도 모델 등 국내 우수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제품·서비스의 글로벌 홍보 및 해외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한국관에 참가할 수 있는 기관은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및 의료기관이며, 평가위원회를 거쳐 5개사 내외를 선정 후 한국관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에게는 △2023 HIMSS USA 전시회 내 제품·서비스 홍보 및 비즈니스 상담 공간 제공 △참가기관 제품 소개 영문 디렉토리북 및 홍보 영상 제작 지원 △전시회 입장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진흥원은 2018년부터 연 1회 HIMSS EUROPE, HIMSS USA 전시회 내 온·오프라인 한국관을 운영해 국내 우수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 글로벌 홍보를 지원해 왔으며, 지난해 2022 HIMSS USA 전시회에는 5개 기관이 참가해 총 193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이행신 단장은 “2023 HIMSS USA한국관 운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국내 우수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관들의 해외 잠재 고객과의 접점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링을 통한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는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인지도 제고와 신뢰감 향상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