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9일 (월)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9일 (월)
성주원 경희솔한의원장은 지난 22일 병영1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동의보감’이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 △100세 건강 동의보감 △한의학박사가 알려주는 100세 건강을 위한 비결 △왕의 건강법, 장수했던 왕들의 건강비결 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성 원장은 100세를 맞이한 자신의 외할머니 건강을 관리했던 생생한 경험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으며, 조선시대 왕 가운데 최고로 장수했던 ‘영조’의 식단, 생활습관 같은 장수비결도 함께 전달했다.
성 원장은 “현재 대한민국 평균수명은 80세가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무병장수’(無病長壽)의 시대는 끝났고, ‘유병장수’(有病長壽) 시대를 맞이한 것 같다”며 “실제 건강수명과 기대수명의 차이가 7, 8년에서 길게는 10년 이상 차이가 나고 있는 만큼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한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의학에서는 예전부터 섭생법이라고 해서 평소 식생활 및 생활습관 등을 통해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해오는 등 현대의학에서 강조하고 있는 ‘예방의학’ 측면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한의학적 체질에 따른 음식건강법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실천법을 소개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에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